이 문서의 번역:

재봉공장 데이터 활용 사례 - Hugo Boss社

James Blackman | 2019년 11월 14일

독일 패션의류 업체 Hugo Boss는 지난 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IoT Solutions World Congress에 4가지 방식으로 생산 공장에서 분석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예측 유지 보수(predictive maintenance), 라인 최적화 방법, 재료 및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효율성 등 다양하게 포함된다.

회사의 IT 책임자인 Erkut Ekinci 씨는 바르셀로나 쇼, 패널 세션에서 연설하면서, 회사는 실시간 운영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넘어 미래를 내다보고 실패를 예측하여, 오류(workooads)가 생산을 방해하기 전에 먼저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이전까지 그저 샵 현장을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일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매장 현장 관리는 오늘은 중요한데요. 내일 또는 다음주는 어떻습니까? 이것이 현재 우리가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라고 Ekinci 씨는 말했다.

“미래 예측은 오늘날의 분석 프로세스와 다릅니다. 데이터 수집, 판독, 보고서 작성, 조치 실행과는 다릅니다. 그 이유는 이것들은 모두 인간의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미래는 어떻습니까? 미래를 만들거나 예측할 수 있다면 게임의 판을 바꿀 수 있습니다. ‘게임 체인저(game changer)’입니다.”




특히, Hugo Boss는 유럽의 4개 생산지 중 하나인 Izmir 공장에서 65,000 제곱 미터의 면적과 약 4,000 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이 목표를 탐구하고 있다. Izmir는 양복, 자켓, 셔츠 및 코트를 생산하고 있다.

이것은 단지 유럽 최대의 Hugo Boss 공장이 아니다. 2015년에, 새로운 산업 기술로 Hugo Boss의 모험을 시도하려 선정된 이 기업의 가장 스마트한 공장이다.

현장의 직원, 기계 및 프로세스는 네트워크를 통해 생산 데이터를 추적하고, 새로운 생산 설정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위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여, 생산 라인 데이터에서 작성된 이론치를 테스트한다. 이 회사는 로봇 공학과 자동화를 최대한 활용하고 데이터 통찰력(insights)을 얻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Ekinci 씨는 회사가 생산 환경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4가지 방법을 강조했다. 첫 번째는 예측 유지 보수를 위한 것으로, 재봉 기계가 노래하도록(데이터 취득) 하며 미래를 내다보게 하는 것이다.

“저희 공장에는 약 2,500개의 서로 다른 기계가 있으며 주로 재봉기계입니다. 당신이 재봉기 소리를 들으면, 그들이 예방 유지 보수 (predictive maintenance), 실패 예측, 활용률(utilization rates)을 통해서 미래에 대해 무엇인가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IoT 데이터 수집으로 구성된 이러한 프로젝트를 구현했으며 활용률과 향후 실패(failures)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작업 생산 라인에 대해 들어오는 주문을 예약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Ekinci 씨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또 하나의 다른 프로젝트는, 라인과 주문 사이의 라인 할당과 관련된 것으로, 라인에 주문을 할당하기 위한 완벽한 매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기계, 조작자 및 직물의 종류와 같은 주문 특성을 고려하며 생산성, 품질과 납품(delivery)에 최적의 매치가 필요합니다. “

세 번째 전술은 현재의 패턴을 이용 가능한 직물에 매핑하여 커팅(cutting) 영역에서 직물 소비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우리는 절단 영역에 직물 조각을 배치하는 것과 관련하여 최상의 마커(marker) 조합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마커를 찾을 수 있다면 원단 소비량을 저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센서와 분석방법을 통하여 에너지 소비를 관리하려고 계획 중이다.

마지막은 스마트 에너지 관리이다. Ekinci 씨는 “물, 천연 가스, 전기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다면, 누출(leakage)에 대해서도 생각이 가능하며, 이것은 저희가 작년에 수행하였던 일입니다.” 라고 말하였다.

출처: 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재봉공장_데이터_활용_사례_-_hugo_boss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2/18 17:4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