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제조 산업을 혁신하는 IoT 솔루션

Michael Dehoyos | 11/11/19, 07:34 오전

비즈니스는 변화하고 있으며 제조업도 변화하고 있다. 다음은 사물 인터넷(IoT)에 의해 영향을 받고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5가지 주요 제조업 발전, 비즈니스 실행 및 주요 고려 사항에 대한 간단한 평가이다.

디지털 트위닝(Digital Twinning)
디지털 트위닝은 말 그대로 물리적 제품에서 디지털 사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일 수 있다. 물리적 기기의 실제 문제는 디지털 영역 내에서 복제 시킬 수 있으므로 문제를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예: 스마트폰 등).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상상해보려면 자동차의 예를 다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이러한 유형의 IoT 기술이 앞장서고 있는 것은 자동차 산업이다. 예측 메인터넌스(predictive maintenance)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즉, 자동차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휴대 전화에 표시되는 간단한 경고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차의 문제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사소한 문제들도 심각해지기 전에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이것은 오일 교환이 필요한 것만큼 간단한 문제부터 브레이크 패드 부식과 같은 훨씬 심각한 문제까지 해결하게 된다. 요약하면, 예측 분석(predictive analysis) 기법은 문제가 보다 심각해지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IoT 개발 이점은 기계의 유지 보수 관리 영역 내에서만 가능한 것은 아니다. 디지털 트위닝은 모든 종류의 생산 시나리오에서 계획 프로세스의 발전에 크게 지원될 것이다.

품질 관리(Quality Control)
IoT 솔루션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은 품질 관리의 향상이다. 이것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관점에서 보면 제조업체의 최종 목표이기 때문에 획기적인 것이지만, 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수행될 수도 있다. 이것이 꿈의 조합이다.

“생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부터, 자산 추적(asset tracking), 그리고 전체 공급망 프로세스에 대한 원료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IoT 발전은 제조업체와 최종 사용자가 느끼게 될 여러 이점을 자극 할 것이다.” 라고 BritStudent 및 WritemyX 의 기술 저술가(tech writer)인 Bill Eckhard는 말했다.

안전(Safety)
안전 확보(security practices)은 항상 제조 분야에서 주요 관심사였지만, 안전 수준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은 IoT 기반 기술 솔루션을 통해 가능하다. 빅 데이터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문제를 예측할 수 있고, 현재 안전 KPI도 그 어느 때 보다 발전 향상되었다. 안전 절차를 철저히 테스트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계 및 안전 장비의 작동 무결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정확하게 평가되고 있다. 그리고 직원 건강을 항상 추적할 수 있다. 헬스케어 분야 IoT 발전의 많은 경우에 제조 산업과 비즈니스 전반에 도움이 되도록 조정할 수 있다.

의사 결정 개선(Improved decision making)
IoT 기술은 생산의 모든 측면과 관련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품질 관리의 이점에 대해서는 이미 말했지만, 이 데이터는 또한 주요 이해 관계자가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발전과 번영을 위한, 정보 기반 전략적 결정(informed strategic decisions)을 내릴 수 있다. 이것은 기존 생산 방식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회를 적극적이고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Australia2write 및 NextCoursework 의 IoT 블로거인 Maisie Dillon은, “IoT는, 폐기물 감소와 에너지 효율 증가, 그로 인한 비용 절감에서부터, 시장과의 차이(gap)를 활용하기 위한 제품 수정(modifications) 식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한다.”라고 말한다.

보안(Security)
디지털 및 물리적 보안도 비즈니스의 주요 관심사이지만 IoT 장치는 이미 사용자 식별(user identification)의 측면에서 보안 실행(security practices)을 사용자의 최종 완성품의 무결성을 보증하는 제품 경보 시스템(product alarm systems)이 되도록 힘쓰고 있다.

결론
모두 중요한 고려사항이지만, 위와 같은 요소들은 제조 산업의 IoT 솔루션에 의해 촉발되는 혁명의 관점에서 볼 때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미래는 이미 제조관련 요소에서 자체적으로 높아지는 기술 측면을 넘어, 직원의 건강은 물론 생산성 향상과 최종 완성품 품질, 적응성(adaptability)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경영 및 의사 결정 분야에까지 이미 도달했다.


출처: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제조_산업을_혁신하는_iot_솔루션.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1/20 16:04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