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 조달기술 S2P(Source-to-Pay)==

COVID-19 대유행으로 전 세계 공급망이 붕괴되면서 전 세계 조달관련 조직들이 앞다퉈 대응에 나서고 있다. 코비드-19 사태에서 배워야 할 공급망 관리 교훈이 많다. 하지만, 일부 조직들은 다른 단체들보다 이 폭풍우를 견뎌낼 준비가 더 잘 되어 있다. 이러한 조직들 중 다수는 이미 Source-to-Pay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위기 전반에 걸쳐 그들의 공급망을 탄력적이고 민첩하게 유지하기 위한 “필수”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Source-to-Pay 기술의 공급업체 관리 기능이 어떻게 자유롭게 유지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제조업체의 자재 조달 팀이 공급 체인의 탄력성과 민첩성 유지에 최선을 다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의사결정 시 공급업체 데이터 품질 및 관리
가장 기본적인 수준일 수도 있지만 일부 조직에서는 데이터 관리가 가장 어려울 수도 있다. 공급자 데이터는 모든 조달 활동의 핵심이며, 제조에서 직접 재료를 다루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종종, 조달 팀은 스프레드시트, MS Access 데이터베이스, 이메일, 심지어 무시무시한 마닐라 파일 폴더와 스티커 메모와 같은 작고 단절된 데이터 사일로에 저장된 여러 데이터 컬렉션을 갖게 된다.

분명 이러한 데이터 캡처 및 기록 방법은 한계가 있으며, 이러한 제한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의사 결정을 방해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조직 공급망의 관리와 복원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과제 중 일부는 제한적이다.
- 협업, 기회 또는 문제 파악 및 행동 능력
- 조직 전체에 걸쳐 투명성 또는 데이터 확장 기능
- 다른 관련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데이터 세트를 풍부하게 만드는 기능.

직접 자재 공급망에서의 이러한 도전은 특히 위기의 시기에 실질적인 위협을 가하며, 비즈니스를 위태롭게 하거나 중단시킬 수 있는 이벤트의 부족함이 없으며, 수익성, 비즈니스 연속성, 이미지 및 명성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종종 조직들은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데, 이것은 오랫동안 장기간의 문제와 비효율성을 야기할 수 있다. 여기에서 Source-to-Pay 시스템이 조달 팀에 정보를 중앙 집중화하고 데이터 품질을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조달 팀은 상황을 더 잘 평가하고, 결정을 내리고,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자재 공급업체의 복잡한 네트워크 직접관리
제조업 공급망은 악명높게도 복잡하며, 이 사실은 COVID-19 대유행 내내 뉴스 매체의 공통적인 주제였다. 공급망의 생존을 위해 최전방에 선 제조기관 조달팀이다. 그러나 조달 팀은 종종 각 제품군에 대한 그들의 Tier 1 전략 공급업체를 넘어서는 일관된 가시성이 결여되어 있으며, 이것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재료와 프로세스가 일관성 있게 이용 가능하도록 보장하는 회사의 능력을 제한한다.

직접 자재 조달 팀이 하위 1급 공급업체에 대한 정보를 포착하는 일은 드물지 않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를 정리하고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가장 성숙한 조달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 요소를 제외하고는 모두 드문 일이다. 조달팀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적 문제를 조기에 파악하고 필요한 당사자와의 협업을 개시하며 공급업체 지원 및 잠재적 문제 완화를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S2P(Source-to-Pay) 기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리스크 & 성능 관리
직접 소재 공급업체에 대한 평가는 최종 제품, 규제 우려, 기타 요건에 따라 뉘앙스가 있고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공급업체가 다음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조달팀의 몫이다.
- 위험하지 않음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우수함
- 품질 및 규제 요건 충족
- 올바른 인증 유지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기대 충족

이 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조달 팀은 공급망 연속성과 탄력성을 보장할 수 있으며, 그 가치는 회사에 극대화된다. 그러나 심각한 데이터베이스와 지원 프로세스 없이 공급망 전체의 각 공급자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도록 공급업체, 제3자 데이터 공급자 및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로부터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조직 및 협업 수준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관리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주요 공급업체의 작은 하위 집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스 대 지불 기술은 조달 팀이 공급업체 정보를 수집 및 업데이트하고 중요한 위험 요소(예: 재무 등)에 대한 공급업체 위험 관리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수신하는 캠페인을 수립하고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Manufacturing Tomorrow
번역:K-Smart Factpry

이 문서의 번역:
조달기술_s2p_source-to-pay.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8/04 12:1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