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중국, FDT2.0을 국가 표준으로 채택하다

2018. 1. 10. (FDT 보도자료)

FDT Group은 오늘(1월 10일) SAC (TC124 / SAC)의 산업 공정 계측, 제어 및 자동화에 관한 중국 국가 TC124와 수행한 협력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계측 기술 및 경제 연구소, 중국 홍보 (ITEI); 중국 계기 제조업체 협회 (CIMA); 남서대학; FDT 전문위원회(FDT Professional Committee)는 업계 최고의 *FDT® 2.0 기술을 기반으로 장치 통합을 위한 국가 표준을 세웠다.

중국 GB / T 29618-2017 FDT (Field Device Tool) 인터페이스 사양에는 산업용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및 자산 통합을 위한 개방형 표준을 제공하는데 주력하는 국제 비영리 법인인 FDT 그룹의 최신 기술향상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업데이트 된 표준 사양은 11월 1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공동 조직 회의에서 발표된 바 있다.

FDT는 산업 자동화 아키텍처가 센서에 연결되어 통신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해당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최종 사용자가 공장 전반에 걸친 분산, 상호 운용성 및 통합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모든 데이터의 통합적인 관리 프로세스를 실현할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이를 위해 산업용 인터넷(II)및 Industrie 4.0이 바탕이 될 것이다.

FDT 2.0 사양은 Microsoft.NE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보장형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신 소프트웨어가 웹 및 클라이언트/서버 기반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속성을 제공한다. FDT 2.0을 통합한 GB/T 29618-2017 표준의 출시는 다양한 필드 버스 및 장치의 통합 및 적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표준 기반 자동화 솔루션의 광범위한 구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중국 표준화 관리 제 2산업부 부국장 Tian Zhaoying에 따르면 표준화는 제조의 지능화에 중요한 필요 조건이다. Tian Zhaoying은 “우리가 노력을 쏟아 붓는 목적은 중국 내의 사회 및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동시에 선진 산업 표준의 효과적인 이행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며, “중국 FDT 전문위원회와 ITEI는 표준화가 중국 제조업계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FDT 개발을 도왔다”고 밝혔다.

CIMA의 Li Yueguang 부회장은 시스템 통합 및 상호 연결에서 FDT 2.0의 기술적 이점에 주목하고 중국의 국내 기업이 스마트 제조 전략의 일환으로 호환 솔루션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글렌 슐츠 (Glenn Schulz) FDT 그룹 전무 이사는 중국이 국가 장치통합기술 표준을 수립한 것에 감사를 표시하기도 했다. “전 세계적으로 산업 시장을 개발하는 데 FDT 2.0 기술을 사용하는 FDT 가능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강력한 robust.NE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FDT 2.0 표준은 이미 입증된 FDT 기술의 성능을 유지하고 기존에 설치된 장비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성능 향상을 포함한다”고 주장했다.

FDT는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와 자산의 연결을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개방형 아키텍처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표준화된 중심 구조는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와는 독립적으로 표준화되어 있다. 해당 구조는 포괄적인 네트워킹 통합 모델을 허용하여, 기업 전반의 장치별 데이터를 중계하고 지식 자산을 연결하는 통합 매핑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돕는다.

중국 제조업체 협회 FDT 전문위원회

중국 FDT기구는 2010년에 설립되어 2011년에 중국 제조업체 협회에 가입했다. FDT 실무 그룹은 FDT 표준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중국 기업을 지원한다. 목표는 효과적으로 중국의 자동화 산업의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국가 자동화 기술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중국 FDT기구는 조직적인 기술 지원 및 진흥, 사용자 포럼 및 기타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표준 수립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으며 2013년에 최초의 FDT 국가 표준을 발표했다.

FDT Group AISBL

FDT Group AISBL은 산업 자동화 및 제조 분야 국제 비영리 법인이다. FDT그룹의 주요 목적은 전사적 네트워크 및 자산 통합에 대한 개방형 표준을 제공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자동화 아키텍처가 프로세스, 하이브리드 및 공장 자동화 시장을 위해 클라우드에 센서를 연결하고 통신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이다. FDT 기술은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IoT) 및 Industrie 4.0과 같은 발전을 통해 제조사와 최종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즉각적인 자산 통합과 중요한 운영상의 문제를 시각화하기 위한 성능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전 세계의 다양한 최종 사용자, 제조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이 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또한 해당 이해관계자들은 개발도구,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험 및 시연을 진행하고 제품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FDT®는 FDT그룹 AISB/L의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출처: FDT그룹 https://fdtgroup.org/china-adopts-leading-global-device-integration-technology-national-standard/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중국_fdt2.0을_국가_표준으로_채택하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2/26 11:2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