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중소기업을 위한 저비용 스마트팩토리 구현 방안

-저비용과 저리스크로 공장설비개조와 생산라인모쥴화-

Jonathan Wilkins | EU Automation Inc.




IFR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에서 발표 한 수치에 따르면 미국의 로봇 기술 도입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국가의 “Made in America” 제품에 대한 열망과 이 캠페인을 지지하는 정치적 지원이 결합하였다. 미국 제조업이 흥미진진한 시기에 놓여있다. 산업 부품 공급 업체인 EU Automation의 마케팅 디렉터인 Jonathan Wilkins는 미국이 어떻게 미래의 공장에 현명하게 투자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디지털화 된 제조 프로세스로 전환하고 있으며 공장 자동화를 구현해 왔다. 그러나 중소기업을 위한 옵션은 무엇인가? 그들의 비지니스에 모든 것을 마추기는 어렵지 않은가 , 아니 예산은 어떻구?.


구형(舊型) 장치의 개조 (Retrofitting)
개조는 종종 간과되고 있다. 이 프로세스는 전통적 기계들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해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 연결된 센서를 추가하여 에너지 소비를 모니터링하고 줄이는 것은, 새로운 기계를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달성할 수 있다.


정확히 설치되면 센서가 기계의 작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산업 컨베이어에 적용될 때 센서는 컨베이어가 불필요하게 회전하는 때를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을 사용하여 공장 관리자는 어떻게 변수를 변경하여 에너지를 절약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이 경우 변속 드라이브 (VSD)를 컨베이어 모터에 적용하여 낭비되는 에너지 양을 줄일 수 있다.


전체 공장을 갱신하기 위한 개조는 길고 번거로운 작업이다. 그러나 작은 점진적 변화만으로도 효과적일 수 있다. 투자하기 전에 전체 생산 체인을 조사·분석하여 발생 가능한 난제와 적은 투자로 자동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모듈러리제이션 (Modularization)
이와 같은 점진적인 변화는 또한 모듈화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모듈식 제조는 물리적이고 기술적으로 간결하게 섹션을 분할 될 수 있는 생산라인을 설명한다. 커스터마이징된 생산방법으로 묘사되는 모듈식제조는 스마트 공장의 이상적 첫 걸음이 될 수 있다.


모듈러 시스템은 자체 제어 기능이 있는 일련의 셀 또는 모듈, 즉 프로그래밍가능한 자동화 컨트롤러 (PAC)로 구성된다. 이것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직 컨트롤러 (PLC) 기능을 PC 기반 컨트롤시스템과 결합한 것이다.


모듈식 생산방식을 적용하면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일이 더 쉬워지므로 제조현장에서 시스템 확장 프로세스를 단순화 할 수 있다. 또한 이 생산방식은 엔지니어로 하여금 초기의 큰 투자 없이도 미래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듈을 전체적으로 개괄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계획 할 때 유용하다.


로봇 공학과 자동화 등 산업 기술에 대한 미국의 활용은 둔화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위해 공장 전체를 오버홀 할 필요는 없다. 개조 및 모듈화에 관해 깊이 생각하고 좀 더 한정적이고 비용 효율적 접근을 시도하면, 기업은 리스크 부담을 줄여가며 자동화의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중소기업을_위한_저비용_스마트팩토리_구현_방안.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6/19 11:0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