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지멘스, INDUSTRIAL IoT 개발 가속화







지멘스 제조업을 위한 INDUSTRIAL IoT를 오스트리아 대학과 함께 탐구
지멘스는 5G 기술이 산업용 IoT 솔루션을 갖춘 제조 생산라인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대학과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지멘스는 AIT( Austrian Institute of Technology) 와 공동으로 UNWIRE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고 이 프로젝트는 생산시스템에서 유선을 무선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


지멘스는 유선을 고신뢰성 5G와 같은 무선통신 시스템으로 교체하면 생산설비의 재구성처리 범위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렇게 되면 완전히 새롭고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특별히 5G가 제조 자동화의 지연 시간 최소화 요건을 충족시키는 방법에 중점을 둘 것이다. UNWIRE는 연방 교통 기술부(bmvit)를 대신해 오스트리아 연구진흥청(FFG)이 운영하는 미래 생산(Production of the Future)프로그램으로 부터 자금을 지원받고 있다.

비엔나 Siemens Corporate Technology의 무선주파수 연구그룹 책임자인 마틴시퍼(Martin Schiefer)는 “산업 환경에서 케이블을 대체하는 요구는 특히 어렵다”고 말했다. 덧붙여서 “안전에 대한 요구사항과 생산 효율성은 매우 높은 수준의 가용성과 역동적인 제어 작동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AIT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토마스 제멘(Thomas Zemen)은 “우리는 복잡하고 대규모 산업 환경에서 전파의 특성을 측정하고 있다. 이 데이터는 미래의 산업용 무선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고 하였고 “이를 통해 실제 산업 시나리오에서 무선통신 시스템이 강력하게 작동하는지 어떤지 가장 효과적으로 신호 처리 알고리즘과 다양한 메커니즘을 검토하고 검증할 수 있다. 또한, 용량 활용도를 높이고 전환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유연한 생산 공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UNWIRE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Siemens는 5G 및 그 이상을 기반으로 최적의 미래 산업용 무선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Zemen씨는 말했다.


2017년 12월, 화웨이 무선 X 연구소(Huawei Wireless X Labs)는 여러 업계 파트너와 함께 5G에서 지원할 수 있는 제조 사례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 무선 연결 공장(Wireless Connected Factory) 특수 이익 단체(SIG)를 설립했다.


화웨이(Huawei)는 새로운 그룹과 시설은 스마트 제조 분야에 초점을 맞춰 Industry 4.0에서 5G 통신 기술의 광범위한 응용과 연구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IG 멤버는 화웨이, ABB, 에포트(Effort), 보쉬(Bosch), 베코프(Beckhoff), 히크로봇(Hikrobot), 지리(Geely), KUKA, 선양 중국자동화과학원 등이다. 화웨이 대변인은 Enterprise IoT 인사이트에 “화웨이 X연구소와 협력사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작동 가능한 PLC, 무선 산업용 카메라, AGV, 산업용 AR 안경 등 산업용 웨어러블 등 4가지 연구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업체들에 따르면 스마트 머신을 기반으로 한 다품종 소량 생산은 향후 생산라인을 재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ABI리서치의 수치에 따르면 산업용 IoT 연결 수는 지난 해의 25% (1300만 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장치들은 대부분 고정 회선을 통해 연결되며 약 25%는 무선으로 연결될 것이다.


2017년에 신규 커넥션이 500만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던 성장이 대부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나왔다. ABI리서치는 2021년까지 1800만 대의 새로운 기기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출처: enterpriseiotinsights
번역: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지멘스_industrial_iot_개발_가속화.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2/27 11:1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