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콘티넨탈社 DIGITAL TRANSFORMATION 멀티 센서로 생산성 향상


LK Metrology 케이스 스터디 | 01/15/20, 06:13 AM


콘티넨탈(Continental)社는 신속한 표면 스캔과 정확한 기능 측정으로 측정검사 주기를 단축 시킬 수 있는 고용량 시스템이 필요했는데, 그 목적은 자사제품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통찰력을 얻는 것이었다. 대상 범위는 유압 브레이크, 섀시 컨트롤 시스템, 휠 및 엔진 속도 센서, 에어백 전자 장치, 그리고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이에 해당된다.

주행 안전성에 대한 전문집단으로 알려진 이 회사의 품질 부서는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측정 연구소의 일상적인 업무를 보면 기능 및 표면 검사, 선형 치수 측정 및 GD&T(Geometric Dimensioning and Tolerancing)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분석의 목적은 제품 품질을 초기부터 관리하고 신제품 개발을 보조하는 것이다. 품질 부서는 매년 약 1,600건의 검사 보고서를 처리하며, 각각 약 20개의 측정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들은 매 보고서당 보다 빠르고 많은 정보를 포괄적으로 얻고 싶어했다.


헝가리의 Veszpren 위치한 콘티넨털사-섀시&안전성의 측정 연구소에 설치된 2대의 ALTERA 8.7.6 CMMs, V

멀티-센서 미터법으로 검사 속도 향상

콘티넨탈(Conntinental)의 측정 연구소에서는 터치 프로브(touch probe)를 장착한 단일 CMMs(sensor coordinate measuring machines: 이하 동일)으로 대부분의 검사를 처리하고 있었다. 측정 기술자 피터 소모기씨(Peter Somogi)는 기존 CMMs의 주된 한계는 느리고 따라서 용량이 적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품질 엔지니어인 타마스 브루너씨(Tamas Brunner)는 자동 검사와 최신 GD&T 기술을 고려한다면, 소프트웨어가 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처리해야 할 측정 작업이 너무 많아서 CMMs가 필요한 수준의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은 고사하고, 터치 프로브로 검사를 하고 있어 처리량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이다. 타마스(Tamas) 씨는 검사 주기 시간을 절반으로 줄어야 한다고 계산했다.

품질부서는 새로운 솔루션을 찾기 전에, 설비를 재정비함에 있어 멀티센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개략적으로 정리했다. 몇몇 CMMs 공급업체에 알아본 결과, LK의 ALTERA 8.7.6 CMMs가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확인되었다. 2대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으며, 각각은 LK CAMIO 소프트웨어로 보완된 멀티센서 기능이 있었다.

새로운 CMMs 설비는 니콘 LC15Dx 디지털 레이저 스캐너 외에도 Renishaw TP200 촉각 측정 프로브(measuring probe)기능을 가지고 있다. ACR3 교환 랙(rack)은 CAMIO를 획득 및 처리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접촉 프로브(probe)와 비접촉 프로브는 부드럽고 자동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든 측정 데이터를 저장하고, 재처리 또는 추가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검사 시스템은 잠재적 고객 클레임도 처리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한다. 새로운 검사 프로세스의 품질은 부품의 중요 치수, 캐비티(cavities) 및 기능적 특징에 대한 통찰력을 향상시켜 보다 빠른 개선 조치를 가능하게 했다.



디지털 레이저 스캐너를 사용하여 ABS(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속도 센서의 플라스틱 본체를 스캔하는 레이저

더 빠른 검사 주기, 생산성 향상, 신속하고 손쉬운 보고서 작성이 직접적인 이점이며, 콘티넨탈의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돕고 있다. 소모기씨(Somogyi)는 “이전에는 접촉 탐침, 현미경, 프로젝터, 역추적기 같은 여러 개의 검사 시설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지만, 다센서 CMMs은 한 기계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 항목을 측정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고 말했다.

타마스 브루너(Tamas Brunner)는 소프트웨어가 중요한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픽 보고는 빠르고 이해하기 쉽다. 부품은 다양한 공차를 준수해야 하는데 보고서가 명확하게 그 정보를 제공해준다.” 답했다.

쌍둥이 멀티센서 CMMs가 품질 부서에 설치된 이후, 이 검사 시스템은 광학 검사가 어떻게 사전에 생산과 개발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콘티넨탈 사출성형 능력 센터(Continental Molding Competence Centre)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LK 미터법에 대하여…

LK 미터법(LK Metrology)은 혁신적인 CM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유명하다. 회사의 미터법 제품은 제조된 부품의 품질을 조절하고 개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된다. 정밀기술은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 모터스포츠, 에너지, 의료, 계약검사 등 글로벌 산업에서의 설계, 개발, 생산, 조립에서부터 품질보증까지 이르는 프로세스 체인을 뒷받침한다.
1963년 영국에서 설립된 LK 미터법은 CMM 기술의 탄생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계량학의 인상적인 유산을 지니고 있다. CMM의 선구자인 노먼 키(Norman Key)와 그의 장인 짐 로테르(Jim Lowther)에 의해 설립된 LK 미터론은 CMM 업계 최초의 많은 업체로 인정받고 있는데, 그 이력에는 최초의 브리지형 설계, 컴퓨터 통합 OEM, 터치 트리거 프로브(touch trigger probe) 사용, 검사 소프트웨어 개발, 모든 에어 베어링(air bearing)과 화강암 가이드웨이(guideway) 사용,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복합 스핀들(spindle),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구동 시스템, 열로 안정된 CMM 그리고 높은 정확도의 수평 스핀들 CMM이 있다.


출처: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콘티넨탈社_digital_transformation_멀티_센서로_생산성_향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1/21 15:17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