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콘티넨탈社_digital_transformation_멀티_센서로_생산성_향상 [2020/01/21 15:05]
wikiadmin 만듦
콘티넨탈社_digital_transformation_멀티_센서로_생산성_향상 [2020/01/21 15:17] (현재)
wikiadmin
줄 1: 줄 1:
- 콘티넨탈社 DIGITAL TRANSFORMATION +====== ​콘티넨탈社 DIGITAL TRANSFORMATION 멀티 센서로 생산성 향상 ======
- 멀티 센서로 생산성 향상 ====== +
  
 \\ \\
-LK Metrology 케이스 스터디 ​ +LK Metrology 케이스 스터디 ​01/15/20, 06:13 AM
-01/15/20, 06:13 AM+
  
 \\ \\
 콘티넨탈(Continental)社는 신속한 표면 스캔과 정확한 기능 측정으로 측정검사 주기를 단축 시킬 수 있는 고용량 시스템이 필요했는데,​ 그 목적은 자사제품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통찰력을 얻는 것이었다. 대상 범위는 유압 브레이크,​ 섀시 컨트롤 시스템, 휠 및 엔진 속도 센서, 에어백 전자 장치, 그리고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이에 해당된다. 콘티넨탈(Continental)社는 신속한 표면 스캔과 정확한 기능 측정으로 측정검사 주기를 단축 시킬 수 있는 고용량 시스템이 필요했는데,​ 그 목적은 자사제품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통찰력을 얻는 것이었다. 대상 범위는 유압 브레이크,​ 섀시 컨트롤 시스템, 휠 및 엔진 속도 센서, 에어백 전자 장치, 그리고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이에 해당된다.
 \\ \\
 +
 +주행 안전성에 대한 전문집단으로 알려진 이 회사의 품질 부서는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측정 연구소의 일상적인 업무를 보면 기능 및 표면 검사, 선형 치수 측정 및 GD&​T(Geometric Dimensioning and Tolerancing)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분석의 목적은 제품 품질을 초기부터 관리하고 신제품 개발을 보조하는 것이다. 품질 부서는 매년 약 1,600건의 검사 보고서를 처리하며,​ 각각 약 20개의 측정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들은 매 보고서당 보다 빠르고 많은 정보를 포괄적으로 얻고 싶어했다.
 +
 +\\
 +{{ :​콘티넨탈1.jpg?​650 |}}
 +//​헝가리의 Veszpren 위치한 콘티넨털사-섀시&​안전성의 측정 연구소에 설치된 2대의 ALTERA 8.7.6 CMMs, V
 +//\\
 +
 +
 +**멀티-센서 미터법으로 검사 속도 향상**
 +\\
 +
 +콘티넨탈(Conntinental)의 측정 연구소에서는 터치 프로브(touch probe)를 장착한 단일 CMMs(sensor coordinate measuring machines: 이하 동일)으로 대부분의 검사를 처리하고 있었다. 측정 기술자 피터 소모기씨(Peter Somogi)는 기존 CMMs의 주된 한계는 느리고 따라서 용량이 적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품질 엔지니어인 타마스 브루너씨(Tamas Brunner)는 자동 검사와 최신 GD&T 기술을 고려한다면,​ 소프트웨어가 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처리해야 할 측정 작업이 너무 많아서 CMMs가 필요한 수준의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은 고사하고,​ 터치 프로브로 검사를 하고 있어 처리량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이다. 타마스(Tamas) 씨는 검사 주기 시간을 절반으로 줄어야 한다고 계산했다.
 +\\
 +
 +품질부서는 새로운 솔루션을 찾기 전에, 설비를 재정비함에 있어 멀티센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개략적으로 정리했다. 몇몇 CMMs 공급업체에 알아본 결과, LK의 ALTERA 8.7.6 CMMs가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확인되었다. 2대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으며,​ 각각은 LK CAMIO 소프트웨어로 보완된 멀티센서 기능이 있었다.
 +\\
 +
 +새로운 CMMs 설비는 니콘 LC15Dx 디지털 레이저 스캐너 외에도 Renishaw TP200 촉각 측정 프로브(measuring probe)기능을 가지고 있다. ACR3 교환 랙(rack)은 CAMIO를 획득 및 처리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접촉 프로브(probe)와 비접촉 프로브는 부드럽고 자동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
 +
 +모든 측정 데이터를 저장하고,​ 재처리 또는 추가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검사 시스템은 잠재적 고객 클레임도 처리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한다. 새로운 검사 프로세스의 품질은 부품의 중요 치수, 캐비티(cavities) 및 기능적 특징에 대한 통찰력을 향상시켜 보다 빠른 개선 조치를 가능하게 했다.
 +
 +\\
 +{{ :​콘티넨탈2.jpg?​300 |}}
 +\\
 +//         ​디지털 레이저 스캐너를 사용하여 ABS(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속도 센서의 플라스틱 본체를 스캔하는 레이저//
 +\\
 +
 +더 빠른 검사 주기, 생산성 향상, 신속하고 손쉬운 보고서 작성이 직접적인 이점이며,​ 콘티넨탈의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돕고 있다. 소모기씨(Somogyi)는 "​이전에는 접촉 탐침, 현미경, 프로젝터,​ 역추적기 같은 여러 개의 검사 시설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지만,​ 다센서 CMMs은 한 기계에서 거의 모든 종류의 항목을 측정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고 말했다.
 +\\
 +
 +타마스 브루너(Tamas Brunner)는 소프트웨어가 중요한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픽 보고는 빠르고 이해하기 쉽다. 부품은 다양한 공차를 준수해야 하는데 보고서가 명확하게 그 정보를 제공해준다."​ 답했다.
 +\\
 +
 +쌍둥이 멀티센서 CMMs가 품질 부서에 설치된 이후, 이 검사 시스템은 광학 검사가 어떻게 사전에 생산과 개발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콘티넨탈 사출성형 능력 센터(Continental Molding Competence Centre)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
 +
 +**LK 미터법에 대하여...**
 +\\
 +
 +LK 미터법(LK Metrology)은 혁신적인 CM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유명하다. 회사의 미터법 제품은 제조된 부품의 품질을 조절하고 개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된다. 정밀기술은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 모터스포츠,​ 에너지, 의료, 계약검사 등 글로벌 산업에서의 설계, 개발, 생산, 조립에서부터 품질보증까지 이르는 프로세스 체인을 뒷받침한다.
 +\\
 +1963년 영국에서 설립된 LK 미터법은 CMM 기술의 탄생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계량학의 인상적인 유산을 지니고 있다. CMM의 선구자인 노먼 키(Norman Key)와 그의 장인 짐 로테르(Jim Lowther)에 의해 설립된 LK 미터론은 CMM 업계 최초의 많은 업체로 인정받고 있는데, 그 이력에는 최초의 브리지형 설계, 컴퓨터 통합 OEM, 터치 트리거 프로브(touch trigger probe) 사용, 검사 소프트웨어 개발, 모든 에어 베어링(air bearing)과 화강암 가이드웨이(guideway) 사용,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복합 스핀들(spindle),​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 구동 시스템, 열로 안정된 CMM 그리고 높은 정확도의 수평 스핀들 CMM이 있다.
 +
 +\\
 +출처:​[[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20/​01/​automotive-control-system-manufacturer-invests-in-mulit-sensor-inspection/​14579|manufacturing tomorrow]]
 +\\
 +번역: K-SmartFactory
 +
 +
 +
 +
 +
  
  
  
  
콘티넨탈社_digital_transformation_멀티_센서로_생산성_향상.1579586726.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1/21 15:0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