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표준화된 IoT 센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공급자들의 협력.



어드밴텍, ARM, Bosch Sensortech, Sensirion과 Texas Instruments는 M2.COM 플랫폼을 공개했는데, 이는 사물인터넷의 센서 수용을 가속화 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자동화가 성장하면서, 복잡성의 증가는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보인다. 하지만 요즘 다양한 분야의 많은 사람들이 “이제 그만.”이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지금이 바로 더 많은 표준화된 하드웨어, 오픈 플랫폼과 시스템 정보처리상호운용의 시간이다.

독일 뉘른베르크에 위치한 이번 주 Embedded world에서 여러 센서와 모듈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새로운 센서 플랫폼을 공개하기 위해 모였는데, 이는 사물인터넷의 센서 배치를 표준화하고 가속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dvantech는 ARM, Bosch Sensortec, Sensirion과 Texas Instruments와 합작하여 IoT 센서와 센서 노드를 위한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표준화를 통한 IoT를 넓게 적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한다.

“IoT 센서, 무선 기술과 임베디드 컴퓨팅은 데이터 습득을 위한 세가지 핵심 능력이 될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은 주된 도전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이것이 바로 Advantech이 M2.COM 오픈 표준을 정의하기 위해 산업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한 이유이다,”라고 Advantech Embedded Computing Group의 부회장인 Miller Chang이 말했다. “이 표준화를 가지고, 우리는 M2.COM이 IoT 센서 장치 배치를 가속화 시킬 미래를 그린다.”

MEM과 다른 센서 기술들을 개발하는 Bosch Sensortec의 마케팅 부회장인 Jeanne Forget에 따르면, 널리 수용된 오픈 플랫폼의 부재(부족함)는 IoT시장에서의 센서 가능 장치들의 성장을 막고 있다. “이런 유능한 파트너들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M2.COM 오픈 플랫폼이 IoT시장에서 센서들의 강한 driver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M2.COM 센서 플랫폼은 센서와 임베디드 시스템, 그리고 네트워킹 역량을 통합하는 표준화되고 모듈 방식으로 된 폼 요소form factor에 기반한다. 그 모듈성은 확장하는 IoT수요를 포함해 다양한 적용 방법들을 지원하는 것이 더 쉽다; 그리고 이는 IoT센서 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한다. M2.COM은 75-position 호스트 인터페이스 코넥터와 함께 2230 M.2 폼 요소를 사용한다. 소형의 사이즈(30x22mm)는 마이크로 시스템 실행과 시스템 통합을 돕는다.

표준 모듈 폼 요소는 센서 제조자, 모듈 제조자들과 센서 통합자들이 더 이상 모든 것을 하나의 센서에 넣는 것이 아니라 M2.COM과 센서 캐리어 보드를 따로 개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센서 제조자들은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다른 M2.COM 모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듈 제조자들은 많은 센서를 지원하는 다른 M2.COM 모듈을 개발할 수 있다.

“표준-기반 산업 컴퓨팅과 센서 포맷은 IoT 시장의 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핵심이다,”라고 ARM IoT 사업 마케팅 부회장인 Zach Shelby가 말했다. ARM mbed나 RTO는 임베디드 마이크로 센서 운영 시스템의 기초를 형성하여, M2.COM기반 센서들을 IoT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과 통합하기 위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과 포맷들을 지원한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놀라운 스마트 시스템과 장치들을 만들어내는 것은, 그것들이 상호운용하거나 서로간에 소통이 되기만 한다면 IoT를 전진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Sensirion의 제품 관리 부장인 Pascal Gerner가 말했다.

M2.COM 표준을 수용하고 있는 IoT 개발자들은 그들의 디자인을 시장에 빠르고 쉽게 도달하게 하기 위해 TI의 저출력low-power 심플 링크 와이파이 CC3200 무선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사용할 것이라고 TI의 무선 연결성 솔루션 마케팅 부장인 Olivier Monnier가 말했다.



번역 : 곽이레 연구원
편닙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표준화된_iot_센서_플랫폼을_만들기_위한_공급자들의_협력.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6/15 16:17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