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호흡측정기는 당신의 지방이 연소되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다.





관련 동영상 1 : http://usat.ly/1RaK0Yg

우리는 이맘때쯤 몸매를 가꾸기 위해 온갖 일을 다 해본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며, 최신장비들을 가지고 모든 걸음과 음식 섭취, 심지어 코골이까지 측정한다.

새로운 피트니스 장비 LEVL은 조금 다른 접근을 취하고 있다. 이것은 스마트폰에 연결된 호흡측정기로서, 입김을 통해 당신의 신체가 지방을 연소시키는 정도를 측정한다.

필자는 이번 주에 라스베가스의 CES에서 이것을 시도해보았다. 이 장치가 작동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블루투스를 통해 당신의 스마트폰 어플에 연결된 필름 통 모양의 튜브에 숨을 불어 넣으면, 몇 초 내로 티슈 상자 사이즈의 근처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당신의 입김의 아세톤 수치를 해석한다. 당신의 신체는 지방을 연소시킬 때 아세톤을 발생시킨다; LEVL 개발자들이 말하길, 이를 측정하는 것은 당신이 얼마나 운동을 잘 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루틴이 잘 작동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이런 정보는 실험실이나 혹은 의사 사무실에서나 알 수 있는 정보였지만, LEVL은 이제 이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것이다.

이것이 몸무게를 재는 것이나 혹은 만보기를 차는 것보다 건강을 관리하는 데 더 효율적일까? LEVL은 그렇다고 말한다: 현재의 피트니스 장치들은 신체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측정하지만, LEVL은 신체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 더 잘 보여준다. 당신의 애플 워치는 당신이 몇 걸음을 걷고 당신의 심장 박동수가 어떤 지를 말해주지만, 이것은 당신의 신체가 지방을 연소하고 있는지, 체중을 감량하고 있는지 혹은 더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는 지 알려주지는 못한다. 심지어 체중계도 당신의 건강에 대해서 명확한 정보를 주지는 못하는 데, 이유는 더 적은 체중계의 숫자는 그냥 당신이 탈수 상태에 이르고 있는 것임을 말하는 것일 수도 있고, 반면에 더 높은 숫자는 당신이 지방을 빼고 근육을 얻고 있는 상태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LEVL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Brad Root는 피트니스 대화의 주제가 이제 체중 감량에서 지방 감량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지나치게 긴 시간 동안 체중계 숫자에 연연해왔다. 그러나 숫자는 전체적인 이야기를 말 해 주지는 않는다. LEVL이 있다면, 사람들은 그들의 신체의 신진대사 상태를 이해하고, 무엇이 그들에게 좋을지에 기반해서 계획을 짤 수 있다,” 그가 말했다.

관련 동영상 2 : http://usat.ly/1RgwyCg

아직 필자에게는 복잡하게 들리긴 하지만, 필자는 늘 건강해지고 또 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시도할 준비가 되어있다. 필자는 황제 다이어트 케톤증 유행을 기억한다- 내 친구들은 모두 소변검사 스틱을 사서 지방 연소 정도를 측정하기에 바빴다. 이에 비하면 새로 나온 방법이 더 멋있고 깨끗하지 않은가.

피트니스 추적 장치가 부정확하다고(때로는 23%까지) 악명 높은 것을 고려한다면, LEVL 데이터의 세부정보는 추적 기기가 확실히 이용할 만하다. 이 장치들은 당신의 활동의 전반적인 측정을 잘 해내며, 이는 당신이 언제 더, 혹은 덜 활동적인 뿐만 아니라, 시간에 따른 개인적인 경향성도 보여준다. 비록 이 장치들이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을지라도, 이들은 좋은 촉진제가 되어서, 단순히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걷는 것 이라 든지 아니면 점심 시간에 산책을 하는 등 간단한 것이라고 할 지라도 당신이 더 움직이도록 촉진한다.

이 특정한 타입의 기술의 단점은 높은 비용(500$ 정도로 예상)과 입김의 아세톤 수치가 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아세톤 수치는 당신이 더 많은 지방을 연소할 때 3일에서 7일에 걸쳐 증가할 것이며, 당신이 더 적은 양의 지방을 연소하면 1일에서 2일에 걸쳐 감소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지방 연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기는 하겠지만, 이러한 경향성은 사실 당신이 며칠 전에 이행했던 식이요법과 운동에 기반한 데이터를 보고 있는 것일 수 있다. 비록 전통적인 피트니스 장비로는 덜 정확한 건강 데이터를 얻기는 하지만, 이러한 기기들은 현재 당신이 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분명한 통계치를 제공하기는 한다.

LEVL의 데이터를 최대한 잘 이용하려면, 당신은 당신의 식이요법과 운동 습관 기록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 LEVL의 어플리케이션은 당신의 지방 감량 데이터를 추적해주고, 당신이 그러한 습관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팁을 제공하며 동기 부여를 해주기는 하지만, 당신은 계속 이러한 것을 당신의 ‘현재’ 건강 생활 습관과 연결시켜야 할 것이다.

이는 LEVL을 기존 피트니스 관리 기기를 대체한다기 보다는 동반자의 개념으로 보게 만든다. LEVL은 당신의 건강에 대해서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서 이 센서를 웨어러블 피트니스 추적 기기들과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려고 계획하고 있다. 결국엔, 당신은 계속 당신의 Fitbit, Misfit, 애플 워치나 기타 등등으로 당신의 매일 활동량을 측정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신체가 그러한 활동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기 위해 LEVL가 제공하는 지방 연소 데이터를 추가로 더 알길 원할 것이다.

LEVL 전문가들은 이번 여름 한 단위당 $500 이하로 사전 예약 주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번역 : 곽이레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호흡측정기는_당신이_지방을_연소시키는지_아닌지_알_수_있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5/11 13:4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