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3D 프린터를 이용한 지속가능한 가구 제작 - 극한의 커스터마이징 효과

우리는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린터를 사내에서 자체 생산해야 했고, 이제 단 몇 시간 만에 커피 테이블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실제로 생산의 확대, 고객에게 제공가능한 제품 군에 영향을 미쳤다.

Model No. 와 3D 프린팅의 배경에 대해 궁금하다.
Model No. 는 세계 최초의, 맞춤 제작이 가능한 3D 프린팅 가구 회사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춘 훌륭한 가구와 액세서리들을 짧은 리드 타임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Model No. 이전에 소규모 3D 프린팅은 존재했으나, 대규모의 3D프린팅은 없었고 따라서 우리는 대규모 3D 프린팅에 관한 것들을 직접 개발해야했다.

'지속가능한 가구'가 무엇인가? 그것이 어떻게 3D 프린팅 가구와 맞물려있는가?
지속 가능한 가구는 네 가지에 달려 있다. 첫째, 자재가 생산에 지속적으로 투입되고 있는가? 둘째, 주문 이행 시 자재나 제품이 얼마나 멀리 이동해야 하는가? 셋째, 사람들이 그 제품을 오랫동안 보관할 만큼 좋아할까? 마지막으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때에 대한 계획이 있는가?

3D 프린팅은 우리가 이 모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 그것은 우리가 일반적인 플라스틱과 포말 대신에 음식물 쓰레기나 비석유 기원에서 파생된 물질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인건비가 높은, 거대한 중앙 집중식 공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재료와 완제품의 선적 거리가 상당히 짧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그것은 우리가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그들의 요구를 완벽하게 맞출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제품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면, 우리는 제품을 다시 가져와서 또 다른 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3D 프린팅 가구에 제작에는 어떤 기존의/새로운 재료들이 사용되는가?
재료 자체가 많다기 보다는, 프린팅 과정 중 재료 이동 과정에 많은 것들이 이용된다. 가구는 다소 높은 수준의 허용 오차를 가지고 있어서, 몇 개가 상대적으로 더 흥미로운 질감을 가지는 것도 괜찮다. 그래서 우리는 몰드와 완전히 똑같은 부품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할 필요는 없고, 그 대신 흥미롭지만 동시에 내구성이 있는 것을 만들 필요가 있다. 또한 나무가 원료인 CNC와 알루미늄 원소를 우리 제품에 결합시킴으로써 우리는 '전통적인' 요소들을 미학에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은 단지 커다란 3D 인쇄물이라기보다는 가구처럼 보이고 느껴진다.

3D 인쇄는 매우 느린 공정이라고 들었다. 커피 테이블을 인쇄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가? 가구 제작에 있어서 3D 프린팅 공정에 수반되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가?
우리는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린터를 사내에서 자체 생산해야 했고, 이제 단 몇 시간 만에 커피 테이블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실제로 생산의 확대, 고객에게 제공가능한 제품 군에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맞춤 가구는 전통적으로 매우 비싸고 납기가 길다. 그러나 3D 프린팅을 통한 맞춤 제작은 거의 자유롭다. 커피 테이블을 일정 크기나 모양으로 생산하는데에 크게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파라메트릭 제품 디자인과 웹사이트가 마련되면 고객에게 표준 가격으로, 짧은 배송 시간 내에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팀원들 간의 업무 관계에 대해 궁금하다. Model No. 가 건축가, 엔지니어, 웹 개발자, 전문 제작자가 자유롭게 협력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엄격한 가구 디자이너나 제조사 역할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한다고 들었다. 그 부분에 대해 듣고싶다.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가구 회사를 세우려고 노력하고 있고, 따라서 여러가지를 꾸준히 고려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가구를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다면, 그 방법은 전통적인 방법과는 너무 다르기 때문에 답을 찾기가 어려워진다.
전형적인 가구디자이너는 자동으로 '플렉스'되는 파라메트릭 제품을 만들 수 없으나 우리는 커스터마이징하면서도 동시에 멋진 가구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일반적인 가구 카탈로그나 웹사이트는 이러한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드러내지 못하기 때문에, 고객들로 하여금 그것을 사기 전에 실제로 어떤 모습일지 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기존의 대량 생산/유통 주변에 최적화된 정상적인 공장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매우 다양한 모습의 가구를 생산해낼 수 없기 떄문에 우리는 우리만의 디자인, 웹, 제작팀을 만들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발명해야만 했다.

Model No. Furniture에게, 그리고 나아가 관련 사업에서 3D 스캐닝은 얼마나 중요한가?
우리는 사람들이 그들의 공간에 가장 잘 맞는 가구를 찾는 것을 돕기 위한 판매 도구로서 증강 현실을 이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3D 스캐닝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Model No. Furniture 의 다음 계획은 무엇인가? 그리고 가구의 미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Model No. 는 앞으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신제품들을 출시할 것이다.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신재료의 대규모 인쇄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와 3D 인쇄 산업 모두에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 가구들이 전반적으로 더 맞춤화되고, 더 지속 가능하며, 더 흥미로운 제품들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 K-Smart Factory

이 문서의 번역:
3d_프린터를_이용한_지속가능한_가구_제작.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2/24 16:57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