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c. 산업 전동 공구: 최종 사용자 관점(에어버스)

지능적 전동 공구의 미래 사용 시나리오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Airbus의 Sébastien Boria 와 대화했다. Sébastien은R&D Mechatronics Technology Leader for the Airbus Factory of the Future이다. 인터뷰어는 Bosch Software Innovations의 Dirk Slama이다.

Dirk Slama: Sébastien, 당신은 Airbus Factory of the Future project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야심적인 도전으로 들립니다. 프로젝트가 포함하는 영역은 무엇입니까?

Sébastien Boria: 현재 8,000 이상의 에어버스 항공기가 작동하고 있고, 2015년 1월 31까지 15,276건의 주문이 기록되었습니다[AB1]. 각 항공기는 완벽하게 조립되는 수백만의 부품으로 구성된 복잡한 제품입니다. 혁신적인 제품 기법의 통합은 우리의 생산성에 필수적입니다. 오늘날, 디지털 모형, 항공기 동체에 대한 레이서 투사, 복잡한 3D 환경은 이미 완전히 우리의 과정에 통합되었습니다. 우리 제조 라인의 각 세대가 10년이 넘는 수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 공장은 단 1년을 넘어 잘 되는 전망을 도입해야 합니다. 조립을 위한 로봇 외골격, 발전된 로봇(표준에서 코보틱스까지), AL< 기술, 가상 고원과 현장의 디지털화, 등 다양한 중요 고려사항들이 있습니다 [AB2]. 목표는 생겨나는 우리의 제조 과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정되거나 성숙될 수 있는 연구소 기술들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Dirk Slama: 하지만 당신의 작업에 대한 초점은 약간 더 구체적이지 않습니까?

Sébastien Boria: 네, 나는 주로 스마트 생산과 발전된 로봇 공학에 초점을 둡니다. 우리는 지능적, 커넥티드 생산 도구를 유선형 과정에 사용하고 현장에 오류 방지 절차를 제공하는 “스마트 작업장”을 시행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Dirk Slama: 구체적인 예시를 줄 수 있습니까?

Sébastien Boria: 물론입니다. 항공기를 조립하기 위해 완수되어야 할 수백 수천의 점 기반 과정 단계를 생각해 보십시오. 과정 단계가 포함하는 순수한 양 때문에, 각 단계에 작업셀 수준으로 개별 작업을 두는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들 과정 단계는 가공순서에 따라 집합적으로 관리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립 작업은 구멍 뚫기 과정, 지점 확인(즉, 측정), 조이기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들 과정은 한 작업이 여러 작업셀이나 조립 라인으로 분산되거나, 심지어는 여러 생산 오퍼레이터에 공유되는 여러 단계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토크와 각도 수치가 단일 3D 위치에서 다양한 단계의 조이기 과정에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만약 어떤 것이 이들 과정 중 하나에서 잘못된다면, 그 부분이 그냥 현장의 맞는 작업셀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은 매우 비용이 드는 전용 수정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관련 소형 도구를 더 지능적이고 커넥티드하게 만들고, 역동적으로 도구들을 전문 작업에 설정하여 이들 과정들을 향상시키는 것에는 막대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Dirk Slama: 당신이 특별히 눈여겨보는 도구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Sébastien Boria: 현재, 우리는 스마트 소형 구멍 뚫기, 조이기, 측정 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내장 지능이나 벨트 시스템처럼 웨어러블 컴퓨터 지능이 오퍼레이터 옷에 탑재된 표준 도구들 말입니다. 뒤에서, 우리는 또한 같은 건축학적 디자인을 사용하는 로봇과 CNC 기계의 통합도 보고 있습니다. Dirk Slama: 그리고 당신의 솔루션은 무엇으로 보입니까?

Sébastien Boria: 모든 것은 전문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시키는 플랫폼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우리는 우리 과정에서 모든 시스템에 내장되어 분산된 지능에 연결된 건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선, 도구 지능 그 자체가 있습니다. 우리의 미래 공장 환경에서 사용되는 소형 전동 공구는 내장 통제 장치나 최소한 웨어러블 컨트롤러를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내장 센서와 물리적 도구 과정에 연결된 반응기의 결합하여 데이터 입력 과정의 지역 처리를 보장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선 연결성을 대부분에서 향상시키는 것에서도 물론 그렇습니다.

Dirk Slama: 그리고 도구 통합에 관해서는 어떻습니까?

Sébastien Boria: 과거에, 우리는 더 전통적이고 중앙집권적인 접근법을 택했지만, 이는 더 낮은 인프라 비용이 필요한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이질적인 시스템들을 관리하기에는 충분하지 못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더 가까이 상호 연결된 도구들의 매시업으로 작용하는 솔루션을 보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시키거나 관련 동기화를 수행할 필요가 있지만, 오직 지역 지능에 의해 요구되었을 때나 그것이 전반적인 과정에 기여할 때만 그렇습니다. 달리 말하면, 모든 도구가 중앙 백엔드에 상시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도구들은 정보와 지시를 교환하기 위해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무선 네트워크를 쓸 수 없을 항공기 내에서 일하고 있을 경우라던가 말입니다.

Dirk Slama: 어떻게 도구와 지도 도구 정보를 생산 데이터에 추적합니까?

Sébastien Boria: 실내 위치 측정은 중요하고 MES 와 PLM 시스템에서 온 데이터의 통합도 그러합니다. 도구들과 작업 물품들을 위한 위치 측정 데이터를 PLM 데이터와 자동으로 조화시키는 것은 또한 중요합니다. 다양한 진실 값(ISO 15725를 보라)에 기반하여,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조화는 요구됩니다. 현장이나 작업셀의 도구를 추적하는 것은 개별 부분에서 절차를 처리할 때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소형 공구 선단을 추적하는 것과 같은 작업이 아닙니다. 첫 사례에서, 데이터 추적의 비정확성은 수십 센티미터 혹은 심지어 수 미터에 해당한다. 반면 둘째 사례에서 부정확성은 밀리미터의 10분의 1 단위입니다. 다시, 시스템 통합은 맥락 기반 조정 행동을 오류와 품질 불일지 결과를 피하기 위해 고려해야 합니다.

Dirk Slama: 그러니까 당신은 3D PLM 데이터와 위치 측정 데이터를 합치고 있군요??

Sébastien Boria: 글쎄, 정확히는 아닙니다. 우리는 엔지니어링에서 직접 나온 CAD/CAM 데이터 모델이 때로는 우리의 목적에 비해 너무 상세했던 경험에서 학습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 지리 데이터를 위한 단순화된 XML데이터세트와 같이 작동하는 중간 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층은 전동 공구를 3D PLC 층과 통합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당신은 작업 현장 노동자가 3D 모델링 환경을 작업 환경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을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더 단순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irk Slama: 많은 다양한 종류의 생산 장비와 IT 시스템이 상호작용하고 함께 일해야 한다는 말처럼 들립니다. 많은 수의 다양한 공급자가 있는 매우 이질적인 환경에서 이것을 어떻게 시작할 것입니까?

Sébastien Boria: 개방 인터페이스와 인터페이스 기반 통합에 대한 명확한 집중으로서, 파종은 중요합니다. API를 통한 소프트웨어 개방은 효율적인 통합의 주요 조력자입니다. 우리는 그러므로 우리의 엔지니어들과 공급자들, 파트너들이 우리의 전반적인 현장 지원 시스템에 맞는 도구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할 튼튼한 표준에 기반한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정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높은 수준의 동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통합 접근법은 우리의 미래 생산 시스템의 중심입니다.

Dirk Slama: Sébastien,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이 문서의 번역:
c.산업용_파워_툴_최종_소비자_관점_에어버스_airbu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7 09:54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