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d. 사례 연구: 글로벌 저온 유통 체계 관리

변질성 공급 사슬은 저온 유통 체계 (콜드 체인) 관리와 시장으로의 상품 운송 시 통제된 환경 필요로하는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시장에 해당한다. 변질성 상품은 냉동 및 신선 식품, 약, 화학 물질과 꽃, 뿌리, 식물 등의 다른 많은 특수 상품을 포함한다. 변질성 공급 사슬은 항구와 창고 유통 센터 등 유통 지점을 통해 상호 연결된 트럭, 기차, 선박, 항공기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교통 수단으로 구성 된다. (아래 그림 참조)

                               Perishable Supply Chain

시장은 상품을 원래의 장소에서 목적지까지 옮기기 위해 파트너로 함께 일하는 많은 구성원에게 비용, 시간, 저온 유통 체계의 완전성, 도착지까지의 신선도, 안전성과 신뢰도에 의해 결정되는 성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칠레에서 유럽으로 운송되는 블루베리의 변질성 공급 사슬은 칠레에서 유럽으로 운송하는 해상 운송인과 계약한 농부나 재배자로부터 시작된다. 해상 운송인은 항구에서 트럭에 실을 냉장 화물 컨테이너 (제품명 “리퍼”)를 마련하여 리퍼에 블루베리를 실을 농부가 있는 장소로 트럭을 몰고 갈 것이며, 저온 유통 체계 관리는 시작된다. 수확 후 블루베리의 상태 (수확 후 식품공학)는 포장 유형에 따른 이동 및 경로에 따른 다른 환경적 영향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리고 트럭 운전사는 농장을 떠나, 선박 적재 준비를 하는 동안 재고 목록의 수속을 밟고 재고품을 들여놓을 항구로 상품을 운송한다. 이 재고 기간 동안 리퍼는 트럭에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원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플러그를 뽑아 리퍼는 선박에서 적재되며, 선박은 해양 이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항구에서 왕복 시간을 가능한한 최소화한다.

로테르담으로의 항해는 온도 및 공기 관리 하에 상품이 저장된 채 바다에서 약 30일을 보낸다. 신선 식품에 대해서는 온도 관리뿐만 아니라 운송되는 상품과 맞는 방법으로 컨테이너 속 공기를 제어하는 것도 중요하다. 제어되거나 변경된 공기는 식품 호흡율의 감소, 오래된 다른 식물의 병원체, 숙성을 유도하는 호르몬 에틸렌의 감소 및 제거를 통해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기간 동안 블루베리가 신선하게 유지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온도 관리, 그리고 산소 수준의 감소 또는 오존의 주입, 에틸렌의 산화 또는 세척과 같은 공기의 변화와 함께 높은 수준의 이산화탄소를 필요로 한다. 일단 리퍼가 로테르담에 도착하면 배에서 내려지고 수입업자에게 배송하기 위해 트럭 트레일러의 뒤에 놓여진다. 수입업자에게 도착하면 블루베리는 다시 내려져 검사받고 분류되어 소매점에 배송하기 위해 포장된다. 그리고 소비자는 소매점에서 수확 후 6주 된 신선한 블루베리를 1월에 만나볼 수 있다. 만약 선적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보험 및 다른 당사자가 무엇이 문제를 발생시켰고 누가 보상에 대한 책임이 있는가를 결정하는 데에서 클레임 과정이 시작될 것이다.

이 변질성 공급 사슬 시장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계 시장이다. 냉장 컨테이너의 수는 백만 개를 초과하였고 매년 4~5%씩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개선하고 더 영양이 풍부한 신선 음식을 요구하면서 일년 내내 계속되는 신선 및 냉동 식품에 대한 수요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시장이 몇몇의 큰 냉장 화물 적재실로 구성된 지정 리퍼 선박으로부터 리퍼 컨테이너를 운반하는 선박으로 이동하고 있다. 수확 후 식품공학과 공기 제어 또한 항공화물의 사용으로부터 훨씬 더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운송 수단인 해상 운송용 리퍼 컨테이너 사용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기능적 솔루션의 개요

고성능 변질성 공급 사슬은 4가지 구성요소를 필요로 한다.

1. 컨테이너 자원 계획 (예측, 계획, 작업 및 성능 분석론): 효과적으로 냉장 컨테이너 집단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창출하고 적재되는 상품에 대해 적시에 알맞은 장소에 있는 상품의 정확한 숫자를 제공한다.

2. 장비 성능 MRO (유지 보수, 수리 및 운영): 리퍼 컨테이너가 작동하고 있으며 변질성 공급 사슬을 유지하는 전체 이동 동안 작동 할 것을 보장한다. 그 이동 동안 리퍼와 컨트롤러는 최고 품질의 상품 배송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유지한다.

3. 저온 유통 체계 관리: 모든 변질 가능한 이동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일관적인 저온 유통 체계의 관리이며, 시스템은 전체 이동에 걸쳐 모니터링과 온도 관리를 제공해야 한다.

4. 신선 식품의 공기: 변질성 공급 사슬의 일정 비율은 최고 품질의 가장 신선한 식품의 배송을 보장하는 방법으로 관리된 공기 제어를 필요로하는 신선 식품 운송이다.

이 사례 연구는 IntelliFleet TM, 혁신적인 SAAS 기업 어플리케이션 및 산업 인터넷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한 Intelli-ReeferTM 컨트롤러를 통해 변질성 공급 사슬 관리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Purfresh사로부터의 기업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성공적인 변질성 공급 사슬 제어를 위한 네 가지 요소 - 집단 상품 계획, 예측 및 운영 관리, 유지 보수와 수리 및 운영 (MRO), 지능형 저온 유통 체계 관리 (ICCM)를 제공한다. IntelliFleet는 시장에 변하기 쉬운 상품의 운송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해상 및 복합 운송인에게 제공한다. 그 결과는 전 세계 50 %의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해상 운송인의 생산성 및 수익성 증가를 허용하는 경제적이고 생산적인 변질성 공급 사슬 솔루션이다.

이러한 솔루션의 어려움 중 하나는 이미 진행 중이며 중단 될 수 없는 복잡한 물류 시스템과 통합하는 것이다. Purfresh사의 CEO인 Brian Westcott 박사는 “이는 재배자가 해상 운송인을 통해 Purfresh사에 이동을 요청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요 예측 및 장기 계약으로 Purfresh 사는 수요를 예측하고 설치 준비가 된 항구에서의 컨트롤러의 사전 위치를 추정한다. 일단 예약이 성사되면 Purfresh사의 대리인은 리퍼에 기기를 설치하며 (15 분 과정) 통신을 시작하고 (위성이나 GPS를 통해) 아마존의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운영하는 IntelliFleet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와 동기화하는 스위치를 누른다. 예약에 설정된 상품에 따른 관리 방법이 다운로드되고 실시간 모니터링이 시작된다. 이동하는 동안 리퍼는 IntelliFleet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니터링되며 설정 사항 또는 다른 사건이 발생할 경우 알람이 울린다.”고 말한다. 이동의 스크린 샷은 아래 그림에 표시된다.

Real time Trip Monitoring

시스템은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이용하는 고성능 변질성 이동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완전한 기능성을 지닌다.

IntelliFleet System – Functionality

구현될 경우 IntelliFleet 솔루션은 정적인 리퍼 집단을 원격 제어로 자동화되고 모니터링된 또는 지능이 있는 리퍼 집단으로 바꾼다.

기술적인 솔루션 세부사항과 AIA

IntelliFleet 시스템은 아래 그림에 보여지는 3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된다.

1. 센서 네트워크: 온도 감지 센서, 작동 및 공기 매개 변수는 모두 리퍼 환기 시스템 또는 컨트롤러에 내장되어 컨테이너 전체에 분포된다.

2. 마스터 리퍼 컨트롤러: 리퍼 컨트롤러는 IntelliFlee의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에 쌍방향 통신 및 오존 생성 기기와 배기 밸브를 포함하는 공기 제어용 작동 장치의 실시간 제어를 제공한다. 컨트롤러는 또한 두 시간 마다 위성을 통해 업로드되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저장을 제공한다. 또한 컨트롤러는 냉장 컨트롤러와 모니터를 연결하여 통신할 수 있으며 냉동 컨트롤러의 작동 매개 변수를 바꾸어 냉동 컨트롤러가 마스터 컨트롤러로서 작용하게 한다.

3. IntelliFleet 기업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조직에게 회사에 소속된 리퍼 집단뿐만 아니라 개인 리퍼에 대해서도 완벽한 모니터링 및 제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IntelliFleet는 각 회사마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운영한다.

아래 그림은 이러한 구성요소들이 어떻게 Ignite | IoT 의 자산 통합 아키텍쳐 (AIA)로 가는지 지도로 보여준다.

                          Asset Integration Architecture for Intellifleet
                          

데이터는 측정에 기초하여 상이한 시간 간격들에서 획득된다. 오존 및 문 열림 광 센서는 1초마다 측정된다. 온도 및 이산화탄소 수치는 10초마다 측정된다. 가속도계 및 파워 오프는 중단에 기초하여 측정하고 기록됩니다. 공기 데이터는 10 분 동안 여과되고, 그 시간 간격 동안 여과된 수치로 기록된다.

데이터는 컨트롤러에 저장된다. 위성과의 통신은 사용자의 선택이지만 리퍼 컨테이너의 역학과 일치하는 정상 간격은 2시간이다. 2시간의 간격으로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반영하는 정보의 패킷이 전송된다. 또한, 이 시점에서 컨트롤러는 시스템의 작동을 조정하는 새로운 설정 사항에 대한 통신을 수신 할 수 있다. 이 이동의 끝에서 또는 이동하는 동안 언제든지 GSM 신호가 획득 될 때, 그 시점까지의 전체 이동 정보는 클라우드로 다운로드되며 저장된다.

얻은 교훈들과 권고 사항

다음은 Prufresh사가 그들의 고객과 함께 일하며 얻은 핵심 교훈들이다.

• 센서 및 보정 - 대부분의 제어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센서는 이러한 장치에 연결 상당한 비용 및 유지 관리와 함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보정과 센서의 유지 보수는 몇몇의 이동마다 발생한다. 더욱 강력한 센서의 지속적인 관찰뿐만 아니라 더욱 확실하게 절감된 작동 비용으로 시스템을 자가 보정하는 더 나은 빠른 방법이 있다.

• 통신 인프라 - 관찰되고 통제되는 시스템 역학의 측정 시간을 확실히 하면서 데이터의 획득에 신중해야 하는 모든 시스템에 존재한다. 이 시스템의 통신 인프라는 과도한 데이터가 위성을 통해 송신될 경우 비싸질 수 있다. 그렇기에 성능의 핵심은 과도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정확하게 시스템의 상태를 제공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전송하는 것이다.

• 클라우드 컴퓨팅 - 타사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하고 안정적인 인프라는 솔루션을 가능라게 만들었다. 비용이 계속해서 감소함에 따라 더 많은 정보가 변질성 공급 사슬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저장되고 분석 될 것이다.

• 훈련 - 원격 조작으로 보다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바꿀 때 시스템 성능의 인간적인 측면은 무시될 수 없다. 훈련은 시스템 사용과 최종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신뢰에 필수적이다. 훈련의 단계는 라이브 시스템 운영의 일대일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교실 유형까지 포함하여 시행되어야 한다. 훈련은 강력한 고객 서비스 집단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포함해야 한다.

• 혁신의 확산과 조직 변화 - 부패하기 쉬운변질성 공급 사슬은 자본 설비의 조정을 필요로 하는 작업의 복잡한 집합이다. 이 시스템은 자연과 생물학을 다룸으로써 일어나는 변화에 반응해야 한다. 일정은 날씨 또는 다른 자연 현상 때문에 쉽게 늦어질 수 있다.

새로운 혁신을 도입하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조직을 다른 방식으로 일하도록 바꾸는 것이다. 처음에는 불편하고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스템이 이러한 유형의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변명을 찾을 것이다. 변화는 쉬운 일이 아니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느 정도 변화에 저항한다. 이는 그들이 고객들이 이전에 받았던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을 것이며 직원으로서 그들이 새로운 시스템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없고 적응할 수 없을 것이라 걱정하기 때문이다.

Purfresh의 CEO인 Brian J Westcott의 공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 문서의 번역:
d.글로벌_콜드_체인_저온_유통_관리.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5 17:21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