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DB 미들웨어

DB 미들웨어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특정 DB로 연결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며(어플리케이션-TO-데이터방식), 보통 클라이언트에게 공통의 SQL 호출 인터페이서를 제공함으로써 여러 종류의 DB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DB 인터페이스의 표준인 SAG(SQL Access Group)에서 정의한 CLI(Call Level Interface)이며, 대표적인 DB 미들웨어인 ODBC는 표준을 기반으로 Microsoft사에서 윈도우 사용자에게 제공한 것이다. 최근에 제공된 OLEDB는 내부적으로 ODBC와 객체기술을 적용하여 컴포넌트 구조를 가지며, 이기종 데이터의 통합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C/S 구조로 보면 DB 미들웨어는 2-계층 모델에서 주로 사용되어졌다. 또한 처음에는 지역 DB서버의 접근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지만 ISO/RDA(Remote Data Access)표준 구조와 IMB/DRDA 등에서 볼 수 있듯이 DB 미들웨어는 점차로 원격 DB 접근으로의 기술 구조로 변화되었다.

이 문서의 번역:
db_미들웨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8 10:4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