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e. 카셰어링

커넥티드 카에 의해 제시된 기회의 또 다른 좋은 예는 Avis의 ZipCar, Hertz on Demand, BMW의 DriveNow, Daimler의 Car2Go, Volkswagen의 Quicar 등의 새로운 카셰어링 서비스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의 대부분은 유사한 방식으로 기능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이용 가능한 차량의 위치를 찾아 예약 할 수 있다. 고객은 자동차에서 즉시 RFID 칩을 이용하여 잠금을 해제하고 상기 식별 과정과 여러 유형의 상호 작용을 수행하는 내장 컴퓨터 (일반적으로 터치 스크린)를 사용할 수 있다. 일단 고객이 자신의 목적지 (보통 정해진 경계 내)에 도착하면, 고객은 간편하게 문을 잠그고 차를 놓고 가면된다. 그러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이용 가능한 자동차 목록에 다시 이 차를 추가한다.

이러한 시스템의 자산 통합 아키텍처를 살펴 보자. 차량 자체 내에서, 내장 컴퓨터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또는 QNX)는 지역 논리를 제공하고, 또한 일반적으로 관문의 역할을 맡는다. 많은 경우 LED는 외부 사람들에게 자동차의 상태를 보여준다. 이는 또한 문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는 RFID 판독기와 통합된 내장 컴퓨터에 의해 통제된다. 일단 안에 들어가면, 운전자는 보통 고객 식별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컴퓨터는 엔진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자동차의 CAN 버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임대 과정이 시작되었음을 나타내기 위해 원격 차량 관리 시스템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백엔드는 또한 고객 계정, 결제 등을 관리하는 카셰어링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은 논의된 다른 시스템들의 많은 기능을 결합한다. 예를 들면, 지오펜싱과 같은 고급 기능을 포함한 전통적인 차량 관리 시스템의 기능 대부분은 카셰어링 시스템에서 발견될 수 있다.

                              AIA for car-sharing service

여기에 설명된 카셰어링 서비스는 향후 수십 년 안에 자동차 산업에 크게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발전할 수 있는 많은 흥미로운 방향이 있다. 기본적인 카셰어링 개념의 논리적 확장으로 다음 단계에는 고객을 위한 추가 기능으로서 사용 기반 보험 (UBI)이 추가될 것이다. 또는, Airbnb와 유사하지만 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 또는 개인 대 개인 카셰어링을 도입한 RelayRides 같은 회사로 나아갈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 분야에는 명확하게 분열에 대한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

이 문서의 번역:
e.카_셰어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5 17:25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