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 Engineer–to-Order(수주 후 설계) 제조의 전망 ===


반복적인 제조형태의 소멸은 불가피하다. 현재 전체 제조업체의 절반 이상이 비표준화 SKU와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들은 반복적인 생산하는 제조업자라기 보다는 맞춤형 제조업자들이다. 고객들의 마춤형 일품 제조 수요로 인해 지난 15년간 ETO 제조가 100% 증가했다. 프로세스별로 제조사를 분류하면 ATO(Assemble-to-Order), BTO(Build-to-Order) 등을 포함 회색 영역이 존재하지만, ETO 제조사들은 아래에 설명된 고유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특징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고유한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ETO는 고객 맞춤형 수요뿐만 아니라 이들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관리될 경우 훨씬 더 높은 이윤을 창출한다는 사실로 성장했다. 이들 ETO 제조업체가 변하지 않은 것은 고객사양에 맞게 디자인된 독특한 제품을 만든다는 점이다. 각 제품에는 독자적인 일련의 품목 번호, 자재 명세서, 발송절차가 필요하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시스템, 특히 ERP를 통한 기술 이득은 ETO 제조업체를 위해 개선되었다. 고객은 전체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에 걸쳐 많은 참여를 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주도의 제조업체만이 ETO 환경의 고유한 변화를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제조업체가 ETO 제조의 수익성과 효능을 인정했듯이 기술 제공업체도 선진화됐다. 원래 많은 ERP 솔루션 제공업체들은 기성 ERP 솔루션을 가지고 ETO ERP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몇 가지 외관상의 변화를 시도했다. 그 결과, 그 해결책들은 엔지니어링 중심적이기 보다는 백오피스 회계 지향성 솔루션이었기 때문에 구매자들의 상당한 후회가 있었다. ETO는 엔지니어링에 관한 모든 것이기 때문에 산업 엔지니어의 고충을 이해하는 ERP제공 업체들은 거의 없다.


산업 엔지니어가 ETO ERP의 필요성 인정

CONTERPART 총지배인 앤드류 슈트(왼쪽 사진) 에 의하면, ETO 회사를 경영할 때 고객의 기대를 일관되게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는 “동시에 처리량과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많은 작업량을 떠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은 효과적으로 작업 일정을 관리해야 하는 엔지니어로부터 시작된다. 엔지니어링, 조달, 제조 및 조립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날짜를 편리하게 인계하고 간소화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BOM(Bill of Materials)을 가져오고 보내지 않고 모든 이중 입력을 제거하는 양방향 SOLIDWORKS® 통합에서만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구매 및 제조시에 부분적 또는 전체 BOM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가치있는 시간을 절약하고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SOLDWORKS 제품 데이터 관리

SOLIDWorks Product Data Management(PDM) 제품은 모든 SOLIDWorks 애플리케이션과 긴밀하게 통합된 구현 가능한 단일 솔루션으로 전사적인 설계 데이터를 관리하고 동기화한다.

엔지니어링 팀은 SOLDWORKS 이미지로 구성 요소의 위치, 수량, 할당을 확인하기 위해 시각적 재고 관리를 필요로 한다. 엔지니어는 구성 부품의 전송 및 사이클 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조립 팀을 위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모두 무엇을 주문했는지, 무엇을 완성했는지, 무엇을 조립할 준비가 되었는지 등에 대한 명확하게 실시간으로 알고 있다.


과도하게 미사용 기능과 불필요한 기능을 갖춘 투박한 ETO ERP 솔루션보다는 업계 선도적인 SOLIDWORKS와 PDM 통합을 통해 동급 최고의 ETO ERP를 통해 최고의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제공한다.

CONPRATE는 특이하게도 전사적으로 SOLIDWorks 기반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설계, 구매, 제조, 재고 및 조립을 통한 부품구성요소의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전사적으로 부품구성요소를 원활하게 추적할 수 있다.

ETO의 역사와 전망

15년 전(2005년) 북미 전체 제조업체의 약 25%가 ETO(Engineer-to-Order)였지만, 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들은 자신들을 특정 부문 내의 주문제작자 또는 제조자라고 불렀다. TRCutler 마케팅 연구 부서는 2005년부터 매년 ETO 제조를 추적하고 있다. 연구조사는 매년 7월 실시되며 제조미디어 컨소시엄 회원 8000여 명이 후원한다.


이 보고서는 1600개 규모의 제조업체를 통계적으로 조사한 유의미한 표본이다. 예상 데이터(2025년)는 각 응답자에게 향후 5년 이내에 무엇을 예상하는지를 물어본 것이다. 그것은 2005년 이후 ETO 분야에서 가장 큰 성장 궤적을 이루었다.

출처 :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engineer_to-order_수주_후_설계_제조의_전망.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9/16 11:2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