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I. 스마트 에너지

새로운 지적 에너지 풍경에서 알려진 요소-“스마트 미터“. 스마트 미터는 15분 마다 처럼 짧은 간격으로 전력 소모를 기록할 수 있는 계측 기기이며 감시와 청구 목적으로 그 데이터를 공급 장치로 송신한다. 스마트 미터는 또한 장치와 계측된 전기 부하 사이의 쌍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하며 전기 기기를 재생가능한 에너지 생산으로 인해 에너지 가격이 쌀 때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도록 통제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 미터와 다른 센서와 작동기들이 적절한 부하지점과 네트워크 자산(통제가능한 변전소 같은)에 대량으로 설치되었을 때, 수집된 데이터가 중앙 분배 관리 시스템에 공급되면, 이 시설 실시간 분석과 네트워크의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 결과로 나온 “스마트 그리드”는 네트워크를 오퍼레이터에 의해 상세하게 감시되고 원격으로 통제될 수 있다. 네트워크 운용은 사실 상당부분 자동화될 수 있으며 이는 지역적 공급 교란 같은 네트워크 상의 사건에 빠른 반응을 가능하게 한다. 이런 원격 생성의 경우처럼, 이는 자산 상태의 실시간 정보에 기초한 그리드 자산의 상황 기반 유지를 크게 가능하게 한다. 유지 활동은 예측분석을 통해 더 최적화될 수 있다. 즉, 과거 데이터와 분석 알고리즘을 학습에 기반한 자산 상태의 예측이다.

M3 매니지먼트 컨설팅의 고위 간부인 베른하르트 쉐퍼가 지적하듯: “그리드를 더 “똑똑하게” 만드는 데에는 많은 이점이 있다: 전기 흐름의 최적화, 시스템 보안의 향상, 네트워크 용량의 더 나은 활용, 네트워크 자산을 결함으로부터 더 잘 보호. 또한, 재생가능한 에너지원은 더 쉽게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 있다. 이는 네트워크에 요구되는 투자의 양을 감축시키고 자산 서비스의 가동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동시에 네트워크 결함을 최소화하고 –공급 교란시에- 공급의 복구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 오퍼레이터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스마트 미터 기기를 설치하고 작동시키는 것은 많은 경우 기존의 계측기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비용 효율이 좋지 않다. 실제로, 오직 스웨덴과 이탈리아만이 스마트 미터의 완전한 롤아웃에 착수해왔다.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는, 스마트 미터의 도입은 여전히 논쟁중이며 일반적으로 법제화와 규제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통신과 하드웨어의 비용은 크게 줄어들어 스마트 미터의 기업효용은 향상될 것이다.

보관

전기의 보관은 수요가 적은 시간대에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잉여 에너지를 수용하기 위한 한 옵션이다. 양수 발전 같은 큰 중앙 저장설비에 더해, 리튬 이온 배터리나 가스 저장 기술 같은 중소 규모 저장고를 시장에 가져오려는 많은 개발 활동이 있다. 한 특별히 흥미로운 잠재적 전기 보관 형태는 “비클 투 그리드” 개념이다. 플러그인 전기 차량의 수가 늘어감에 따라, 디지털 인프라는 과잉 에너지나 수표 피크시에 안정성을 위해 차량의 배터리 충전 과정을 통제하고 에너지를 그리드로 되돌리는데 사용될 수 있다.

대부분의 이들 저장 기술이 아직 대부분의 시장 환경에서 이윤을 낼 정도는 아니지만, 추가 이익이 분배되고 작은 규모의 저장 기기를 스마트 그리드로 통합시키는 것에서 나온다는 것은 명백하다. 그러므로 디스패치는 실제의 전체 시스템 수요에 기반하며 전체의 경제적 최적화를 이루려는 노력으로 네트워크와 지리적 제약을 고려한다.

마케팅, 판매, 서비스

이 부분가지는, 우리는 순수하게 기술적인 솔루션을 말해왔다. 하지만, 스마트 에너지는 기계간(M2M) 커뮤니케이션에 한정되지 않는다. 디지털 고객 인터페이스는 스마트 에너지 세계의 진화에서 또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첫째로, 새로운 상품은 에너지와 정보 서비스의 집중에 의해 디자인 될 수 있다. 둘째로, 새로운 이용 가능한 데이터를 더 나은 목표 고객의 수요에 사용하여 고객의 세분화와 가격책정의 분석에 기반한 최적화에 의해 현존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판매와 마진은 향상될 수 있다. 세번째로, 판매 후 지원은 스마트 미터링 데이터를 통해,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서비스와 온라인 셀프 서비스 포탈을 청구, 계측값의 제출, 주문 지원, 에너지 효율 주도를 위해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이해를 얻어 향상될 수 있다. 그리고 네번째로, 공급자들은 서드파티와 판매 및 광고 목표에 제공될 수 있을 고객 행동과 주요 마케팅 데이터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것을 예측할 수 있다.

고객

최종 소비자라는 점에서, 가치 사슬의 끝에서, 많은 계획이 에너지 효율의 상승과 지능적인 운반 일정관리를 통한 에너지 소비 감소를 중심에 두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실시간 시장 가격 변화에 따른 유연한 일정관리를 통해 행해졌다. 이는 고객에게 네트워크 안정성이 과도한 전력 생산으로 위협받는 상황에서 그들이 전기 운반을 늘리는데에 대한 재정적 보상을 제공하기까지 한다.

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에너지 청구(최소한 유럽에서는)가 원가구조에서 지배적인 부분을 나타내는 산업, 상업 고객들에게 주로 적용된다. 수요대응 관리는 냉각과 가열 과정이나 다른 전기 운반을 높은 비용이 청구될 때 줄임으로써 생산과정에서의 현존하는 유연성을 자금화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다른 발전소들과 다른 에너지 형태간의 내부 시너지도 이용될 수 있다(전기 대 천연가스처럼).

민간 부문에서, 에너지 효율, 개인적 안락함, 개인 건강, 보안의 문제는 “스마트 홈”이라는 개념에 의해 다루어진다. 스마트 홈에서는, 전동 블라인드와 보안 시스템에 더하여 조명, 난방,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같은 전기기기 사용을 통합된 가정 자동화가 최적화한다. 알고리즘을 배우는 것은 거주자가 출근한 뒤 난방을 낮추는 등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센서들은 나이든 사람이 쓰러지거나 일정 기간 움직이지 않을 때 움직임을 감시하고 경고를 보낸다. 스마트폰 앱은 사용자가 집의 보안 요소를 원격으로 감시하게 해준다. 더욱이, 이-모빌리티 프로그램들은 충전과 방전 과정을 전체 집의 에너지 관리 개념에 포함시킴으로써 스마트 홈에 통합된다.

언제 이 모든 일들이 일어나는가?

스마트 전기 미터의 도입은 스마트 홈과 다른 하류 기기들을 광범위하게 도입하는 핵심 동인이 될 것이다. 전세계의 몇몇 시장에서는, 이는 정부개입과 규제 결정에 달려있으며, 다른 시장들에서는 네트워크 효율과 “비기술적 손실(즉 도둑)”이 스마트 전기 미터를 도입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스마트 전기 미터의 도입의 잠재적이고 유익한 환경의 충격은 근세계적 동인이다.

최종적인 결론은 스마트 미터와 스마트 그리드 관리 솔루션이 다가올 IoT 시대에 도입되는 첫번째 기술이 되리라는 것이다. 다른 솔루션들의 수많은 진열품은 나중에 이들 기술의 도입의 결과로 견인력을 얻을 것이다. 한 솔루션 범주는 효과적으로 스마트 그리드 인프라의 일부분일 것이며 저전압 발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기기를 포함할 것이다. 우리는 전력 소모를 조정하여 효율성을 늘리는데 사용될 더 넓은 스마트 그리드 생태계의 다양한 기기들을 또 볼 것이다. 이 두번째 범주는 많은 스마트 홈 기기들을 포함할 것이다.

아래의 표는 두 범주의 기기에 의해 나타난 스마트 그리드 IoT 연결의 총 수를 보여준다. 이는 또한 스마트 그리드 인프라 기기가 기여한 스마트 그리드 IoT 연결의 총 수의 비율을 보여주며, IoT 기기의 총 수의 비율과 새로 나오는 스마트 기기와 관련되어 있는 IoT 기기의 총 수의 비율을 강조한다. 아래 도표에서 도출되는 세 명확한 메시지가 있다. 첫번째, IoT 스마트 그리드에 포함된 기기의 총 수는 10억에 못미치는 오늘날의 기반에서 2024년에는 120억에 근접하게 빠르게 성장하리라고 예측된다. 두번째로, 그리고 아마도 놀랍지 않겠지만 스마트 그리드 인프라와 연관되어 있는 기기들은 스마트 그리드에 기능적으로 의존하는 기기들보다 우선적으로 도입될 것이다. 셋째로, 스마트 그리드에 관련되 기기들은 IoT 커넥티드 기기들의 점유율 상승을 이루어낼 것이다. 이들 예측은 2024년까지 40%이상의 모든 IoT 기기-클라우드 연결(PC, 타블렛, 핸드셋을 제외)이 스마트 그리드와 VPP 개념을 IoT의 핵심에 둘 스마트 그리드 생태계에 속할 것으로 예측됨을 보여준다.

                       Smart grid IoT connections
                       

결론

대부분의 트렌드는 이 챕터에서 묘사한 견본 상태나 초기 상업화 단계에 있다. 하지만 에너지 전문가 베르나르드 크리스작은 강조한다: “우리는 많은 사용 사례에서 수익성이 있다고 드러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하지만, 스마트 에너지 프로그램의 성공은 이익의 결과라는 면에서 통합된 관점과 이 발전기, 네트워크 오퍼레이터, 판매 자격, 고객들 등의 스마트 기술에서 나오는 이익의 공정한 분배 비용에 모두 의존한다. 일반적인 인프라는 이 통합 관점의 중요한 부분이다.”

에너지 사례 연구

다음 부분에서, 이런 주제들을 더 상세하게 탐구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 위에서 논의한 스마트 에너지 가치 사슬의 다른 부분에서의 IoT 기술의 사용에 관한 많은 흥미로운 사례 연구를 수집했다: • 발전

o 주요 발전소에서의 스마트 감시와 진단 시스템

• 측정

o UK 스마트 미터링 도입 프로그램 (SMIP)

• 마이크로그리드와 가상 발전소

o 스마트 시티Rheintal

o 화학 산업에서의 스마트 에너지

• 에너지 간 관리

o 농장의 CEM

o 강철 생산에서의 CEM

a. 스마트 감시와 진단

주요 발전소의 시스템

전기 발전 산업은 어떻게 관리와 진단 부문이 작동하는 가를 바꾸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미국 내의 50% 이상의 발전 용량을 생산하는 시설들이 30년 이상 되었다 [NI1]. 많은 사례에서, 이들 발전소는 본래의 의도된 설계수명이 다 되어가는 장비에 의존한다. 이는 장비의 종류에 따라서는 전력이 정전과 불안전성에 더 민감하게 공급되도록 할 수 있는 장비의 사고잠재력을 증가시킨다.

                    Capacity vs. Age of Generation Equipment [NI2]

At one utility, a study claims that maintenance and diagnostic experts spend nearly 80 percent of their day traveling, sometimes across vast distances, to collect “health” information about equipment and only 20 percent actually analyzing this data for potential failure points. This utility estimates nearly 60,000 operating points must be manually collected each month by personnel [NI2].

노동력의 노화가 산업 전문가의 수가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과 결합된 노화된 인프라와 전문가의 시간의 비효율적 사용에 따라 빠르게 치명적인 자원 병목 현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병목현상은 결과적으로 중요한 기계들에 더 많은 정지시간을 초래하고 잠재적인 전압저하나 정전을 그리드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전력 연구 기관(EPRI)인 듀크 에너지, NI, 발전 생산자들의 컨소시엄은 의사결정보조를 위한 온라인 장비 감시 시스템을 자동화시키는 솔루션에 공을 들이고 있다. 스마트 모니터링과 진단 프로젝트(Smart M&D) [NI3]는 지속적이고 원격으로 발전 장비에서 측정된 수치의 변화를 감시하는 것, 예측과 발전된 패턴 인지 루틴을 가동시키는 것, 발전 장비의 최적화와 실패 예방을 위해 더 정보가 많은 실시간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mart Generation Architecture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아날로그 감각의 정보를 모으는 것은 몇몇 독특한 도전을 제기한다. 예를 들어, 진동 정보는 장비고장의 좋은 선행지표이다. 하지만, 진동정보를 모으기 위해서는, 어디서든 기계의 좋은 “측정”을 얻으려면 초당 10,000에서 100,000에 이르는 샘플들을 수초간 잡을 필요가 있다. 상상해 보라, 도표 2의 실제 세계 시나리오가 강조하듯, 만약 각각 5초에 해당하는 데이터인 30,000개의 진동 포인트를 100,000개의 샘플에서 매초, 매시간 가졌다면, 그것은 한 시간 에 60GB에 해당하는 데이터가 될 것이다! 이 정보의 수집은 적절히 관리되고 설계되지 않으면 “큰 데이터” 문제로 빠르게 이어질 수 있다.

다른 도전은 아날로그 감각 정보가 그 자체로는 어떤 기계가 “좋고” “나쁜지” 오퍼레이터에게 말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복합 감지 타입과 관련되어, 수학적 알고리즘과 발전된 패턴 인지 기술을 사용하는 데이터 처리는 기계 건강의 진정한 그림을 제공한다.

스마트 M&D 프로젝트의 핵심 요소는 NI의 CompactRIO이다[NI4]. 필드 프로그램이 가능한 게이트 집합(FPGA)과 탑재된 실시간 프로세서를 센서에 연결하여, 본래의 아날로고 파형은 노드 그 자체에서 시스템의 “건강”을 가리키는 상태로 감소될 수 있다.

FPGAs 는 빠른 속도의 감지 정보를 분석하고 처리하는데 매우 효율적이고 병행 방식으로 실시간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시스템에서 센서와 지능 알고리즘과 가까운 “스마트”는 CompactRIO 시스템에 직접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는 즉시 알려진 사건으로 줄어들 수 있다. 이는 주제의 전문가들이 찾아내기 어려운 문제를 찾느라 빠져있는 데이터의 과부하 상태를 예방한다.

널리 분포된, 개방된, 가변적인 시스템의 성질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스템이 분산되었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건강” 정보는 비슷한 시스템들(비슷한 보일러 피드 펌프, 팬, 모터, 등)에 직접적으로 기계의 네트워크에 의해 수집될 수 있고, 지능은 즉시 데이터원에 적용될 수 있다. 시스템이 데이터를 계속해서 분석하기 때문에, 이는 수집빈도가 극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오퍼레이터의 일이 크게 감소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터는 더 이상 매달, 6개월마다, 혹은 1년마다 수집될 필요가 없다-하루에 몇 번씩 수집될 수 있다. 문제들은 더 빈번하고 지속적인 기반 위에서 발견되고 추적될 수 있다.

더욱이, EPRI 자산 결함 특징 데이터베이스™와 EPRI 잔여 유용 생명 데이터베이스에 탑재된 것 과 같은 발전된 진단 예지 알고리즘은 장비의 고장을 미리 예측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EPRI 자산 결함 특징 데이터베이스™는 온도, 진동, 윤활 분석, 그리고 다른 진단 결과 같은 일반적인 특징과 증상의 조합으로 장비 고장을 특정한다. 이런 타입의 스마트 M&D 시스템에 의해 생성된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교는 EPRI 자산 결함 특징 데이터베이스™에 탑재된 진단 모델들로 이루어질 수 있다. 데이터 부분집합의 집합이 알려진 알려진 고장 원리나 위치의 특징이나 증상과 일치할 때, 이런 진단 도구는 특정한 고장이 임박했음을 알아낼 수 있다.

Smart Logging and Analytics Architecture

마지막으로, CompactRIO의 가변적 본성은 표준의 변화를 의미한다 새로운 알고리즘이 개발되거나 추가 감지 기술이 퍼지면서, 고객들은 공장으로 가서 업데이트하거나 문제해결을 위해 새로 자금을 투자할 필요없이 그들의 지적 노드를 직접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M&D의 자산 통합 구조

아래의 도표는 스마트 M&D 프로젝트를 위한 자산 통합 구조의 개관을 보여준다. 그 시스템은 두 주요 구성요소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

• 데이터 취득 시스템—DAQs 는 시스템의 결정적인 부분이며 다양한 기계의 부품과 종류들에 접속된 수많은 여러 센서들에 데이터를 제공한다. DAQs는 시설, 지역, 혹은 세계지리적으로 분포된다. DAQ 시스템은 미래 트렌드, 경고, 분석을 위한 내장 처리와 주요 감지 지표의 추출를 수행한다. 그들은 네트워크의 부재시에 작동할 수 있는 지적 기기이다.

• 센서 융합과 분석—활동가능한 데이터를 시스템에 제공할 책임이 있는 시스템의 조각, 주제의 전문가들, 관리, 등. 여러가지 개방된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과 파일 포맷을 통해, 다양한 센서에서 얻은 데이터들은 합쳐져서 자산 건강의 완성도를 제공한다.

                      Asset Integration Architecture for Smart M&D
                      

얻은 교훈들

다음 요약문이 이 프로젝트의 주요 교훈이다.

• 시스템의 가변적 성질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알고리즘, 산업 프로토콜(61850, DNP3, 등), 센서 종류들이 만들어지고 인프라는 변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정보를 내장 시스템에 간단히 다운로드하고 새로운 결함의 특징을 수집하기 시작하라. 시스템은 온도, 진동, 압력 등의 측정을 통해 기계 결함을 진단하는 전통적인 방법에서 열 이미지 처리, 초음파, 전자방해 인터페이스 같은 발달된 측정을 포함하는 데까지 확장될 수 있다.

• 개방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다른 시스템 판매자가 스마트 M&D 연결성 표준을 도입하기를 권장한다. 한 종류만의 취득 시스템, 백엔드 데이터베이스, 기업 분석 소프트웨어, 다른 시설 제공이 있으리라고 믿는 것은 안이하다. 그러므로, 많은 시스템들을 포함하는 시스템이 만들어질 필요가 있다. 더 이상 데이터는 독점 포맷에 숨어있을 수 없으며 오히려 사용자들에게 개방되어 개인화된 알고리즘을 실행하고, 단일 패키지의 고유 센서에 연결하며, 팽창을 위해 생태계를 제공한다.

• 사물인터넷 기술의 사용은 개방되고 통합되며 유연한 골조를 서비스 제공자, 공급자,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다; 그래서 공장의 작업 효율을 증가시키고, 정지시간을 감소시키며, 그리드에서의 에너지 이용가능성을 증가시킬 것이다.

• 현재, 듀크 에너지에서 스마트 M&D 구조에 의해 30시설에 걸쳐 거의 1500개의 CompactRIO 시스템이 배치되고 관리된다.

우리는 내셔널 인스트루먼트의 스튜어트 질렌과 제임스 스미스의 이 사례 연구에 대한 공헌에 감사해야 한다.

Next Chapter Full Table of Contents

b. 영국의 스마트 미터링 실행 프로그램 (SMIP)

유럽 연합 (EU)의 에너지 효율 지침은 2020년까지 유럽 연합 (EU) 내에서 80 % 스마트 미터 보급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국 정부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영국의 가정과 기업에 설치된 모든 가스와 전기 미터를 2020년까지 스마트화 할 것을 지시했다. 이러한 요구에 응하여 영국의 에너지 및 기후 변화부 (DECC)는 스마트 미터링 인프라의 제공을 위한 계약을 수주하기 위해 영국 스마트 미터링 실행 프로그램 (SMIP)을 선보였다.

SMIP 프로젝트는 최종 고객에게 정확하고 실시간에 가까운 소비 정보, 추정된 것이 아닌 보다 정확한 청구,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배출량을 줄이는 사용자의 잠재 가능성, 공급 업체 사이의 경쟁력 강화, 더 차별화된 관세와 향상된 서비스와 같은 계획된 혜택을 약속한다. 영국 정부는 SMIP가 주로 소비자 현장 방문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하고 콜센터의 규모를 감소시키면서 부채 관리를 향상시키고 공급자 전환 과정을 단순화하고 도난을 감지함으로써 전력 회사에의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생성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한다. 게다가 결함을 복구하는 운영 비용과 오류를 보고하는 불필요한 전화 모두의 감소는 또한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영국 정부는 또한 전기 정전 관리가 개선되어 “브라운 아웃”의 발생을 줄이고 수익 손실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발전 및 배전 측면에서는 SMIP가 사용 시간 당 요금을 도입하도록 도울 것이다. 이는 전력 부하의 정점을 이동시키고 수요 곡선의 평탄화에 기여하여 결과적으로 에너지 발생의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마지막으로, SMIP의 실행은 총 에너지 수요를 감소시키고 재생 에너지원의 더 광범위한 채택을 가능하게 하여 CO2 배출을 감소시키고 공기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SMIP 프로젝트는 2020년까지 5300만 개 이상의 스마트 전기 및 가스 미터를 출시할 것이다. SMIP 프로젝트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스마트 미터링 통신 인프라의 구축 및 관리를 담당하는 데이터 및 통신 회사 (DCC).

• A Data Services Provider (DSP), which will manage the large volumes of data flowing through the system and will provide the technical “front door” for users (energy suppliers).

• 시스템을 통해 흐르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사용자 (에너지 공급 업체)를 위한 기술 “현관 문”을 제공 할 데이터 서비스 공급자 (DSP).

• DSP 및 소비자 가정 사이의 통신 인프라를 제공 할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 (CSPs).

                         Main players in the SMIP project
                         

프로젝트의 CSP 요소는 세 개의 지역으로 나뉜다. 텔레포니카 (Telefónica)는 세 개의 영국 지역 (남부 및 중앙) 중 총 약 4200 만 개의 전기 및 가스 미터를 나타내는 가장 큰 두 개 지역의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로 선정되었다. 아르키바 (Arqiva)는 북쪽 지역의 CSP 계약을 수주했다. 텔레포니카는 약 2,300 만 소재지에 15 년 동안 약 15억 파운드의 계약 금액에 해당하는 스마트 미터링 통신 허브를 제공 할 예정이다.

텔레포니카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스마트 미터링 통신 허브의 대부분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99.25%의 실내 셀룰러 커버리지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된다. 텔레포니카가 자사의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허브에 도달하지 못하는 지역에서는 라디오 주파수 (RF) 망이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해결책이 된다.

SMIP는 여러 스마트 미터 제조업체, 통신 허브 제조업체,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 데이터 서비스 제공 업체, 전기 공급 업체 및 미터 사업자를 포함한 규제 완화 시장에서 상호작용하는 구성원들의 복잡한 생태계를 나타낸다. 아래 그림은 핵심 구성원의 개요를 보여준다.

Key players in the UK’s SMIP ecosystem

다음의 인터뷰에서, 텔레포니카는 우리가 이 프로젝트의 핵심 측면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무엇이 텔레포니카가 이러한 종류의 비즈니스 거래 확보를 강조하도록 만들었을까?

스마트 미터링은 M2M/IoT 영역 내의 핵심 사업 부문으로, 전세계와 영국 내에서의 텔레포니카의 전략적 베팅이다. 게다가 이는 디지털 통신 사업자가 되는 기업의 전략과 일치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 미터링 프로젝트 중 하나로서, SMIP는 텔레포니카에게 디지털 분야의 중요한 기회이다. SMIP은 텔레포니카에게 15 년 동안 약 15억 파운드의 총 계약 가치를 나타낸다. 스마트 미터 인도로부터의 상업 수익뿐만 아니라, SMIP는 다음과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 부가 가치 서비스 (예: 홈 네트워크 서비스 및 스마트 시티 등)의 많은 잠재적 후속 판매에 문을 열어준다.

• 세계에서 가장 큰 최고의 스마트 미터링 사례 중 하나를 제공하며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의 다른 스마트 미터링 기회를 위해 텔레포니카가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또한 공공 부문에서 텔레포니카 영국의 위치를 확고히 한다.

텔레포니카가 맞닥뜨린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 하였는가?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 미터링 프로젝트 중 하나로서, 주요 도전은 성공적인 정시 인도가 될 것이다.

성공적인 인도를 보장하기 위해, 우리는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텔레포니카 팀 내부에서 선정된 전문가 300명으로 이루어진,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할 팀을 구성했다. 전체 조직이 모든 수준에서 이 거래의 인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규모 때문에, SMIP 생태계에서의 정렬은 예상보다 더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다. 우리는 전체 공급 사슬에 걸쳐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런 종류의 프로젝트에 필요한 주요 역량은 무엇인가?

몇 가지 주요 역량은 SMIP의 성공적인 인도를 보장해야 한다. 첫 번째는 라이브 지점에서의 중단의 최소화와 낮은 인도 실패 위험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며 안전하고 단순하면서 측정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입증된 솔루션을 구축 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 솔루션이 소비자에게 받아들여지는 것 또한 중요하다. 고객의 동의를 얻고 출시 용이하게 하기 위해 눈에 잘 띄지 않아야 한다.

또 다른 필수 역량은 프로젝트 요건을 충족하는 명확한 장기 전략을 정의 할 수 있는 능력이다. 또한 중요한 것은 유연성과 예기치 않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전문가 팀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

물론, 영국의 SMIP 생태계에서 성공적인 참여자가 되기 위해, 조직은 입증된 인도 트랙 기록과 함께 재정적으로 안정되어 있어야 한다. 특히 텔레포니카의 M2M 사업의 자격 증명이 이런 점에서 주요 자산이 되어왔다. (예를 들어, 우리의 스마트 M2M은 연결 플랫폼을 관리함)

텔레포니카는 어떻게 이 솔루션의 출시와 운영을 관리 할 것인가?

실제 출시와 관해서, 정부는 에너지 기업들에게 3000 만 국내 및 더 적은 국외 부동산에 5300만 개의 가스와 전기 미터를 설치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규정은 소비자의 이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는 취약 소비자 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규정뿐만 아니라 데이터 액세스, 보안 및 스마트 미터링 장치의 기술 표준에 관련된 규정을 포함한다.

커버리지 검사에 기초하여, 텔레포니카는 특정 영역에 어떤 유형의 통신 허브를 사용해야 하는지 조언함으로써 에너지 기업에 지원을 제공한다. 이것은 기업의 출시 계획 및 일정에 더 큰 효율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텔레포니카는 또한 기존 영국 텔레포니카의 구조를 통해서뿐만 아니라, 순물류 및 역물류의 확장된 공급 사슬 운영을 통해, 전문가의 3차 라인 지원과 함께 운영 단계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러한 크기의 프로젝트를 맡으면서 텔레포니카가 배운 핵심 교훈은 무엇인가?

상업적 측면에서, SMIP 같은 복잡한 프로젝트의 긴 판매 주기는 높은 유연성과 프로젝트 요건의 역동적인 변화에 적응 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텔레포니카가 우리의 핵심 사업 영역에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젝트 생태계를 가로지르는, 모든 프로젝트 파트너에게 지원을 제공하고 지지를 보장하는 능동적인 구성원이 되기를 요구한다.

SMIP 프로젝트는 정부 표준 (예를 들어, 데이터 접속, 보안 또는 기술 표준)에의 조정에 관해서 특히 복잡하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시장에서 미래의 기회를 잡을 때, 이 프로젝트에서 배운 핵심 원칙을 적용하려고 할 것이다.

c. 마이크로 그리드와 가상 발전소

미래 전력망의 핵심 과제 중 하나는 열병합전력 (CHP), 태양 광 발전 시스템, 풍력 발전용 터빈 등의 분산 에너지 자원 (DERs)을 다루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들이 현재 발전되고 있다. 그러나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아직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용어가 없다. “마이크로 그리드”, “가상 발전소” (VPP), “임베디드 발전”과 “스마트 유통 네트워크는”와 같은 용어는 모두 유사한 개념을 설명한다. 이러한 개념들의 공통점은 전부 에너지 자원과 부하, 이 두 가지의 아이디어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VPP 개념은 “발전소”라는 용어가 일반적으로 에너지원에만 관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하 관리의 개념을 포함한다.

미국의 에너지 마이크로그리드 교환 집단 부서는 마이크로그리드를 “그리드에 대해 하나의 통제 가능한 독립체의 역할을 하는 명확하게 정의된 전기적 경계 내에서 상호 연결된 부하와 분산된 에너지 자원의 집단”이라고 정의한다. 마이크로그리드는 그리드 연계 및 섬 모드 둘 다에서 그리드가 작동할 수 있도록 그리드를 연결할 수도, 연결을 끊을 수도 있다. [US1]

                           Smart grids and microgrids: Overview
                           

버클리 연구소의 마이크로그리드 그룹은 마이크로그리드 [LBL1]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을 묘사한다 [LBL1]:

• 전체 시스템의 에너지 요건 설계: 마이크로그리드는 최종 사용자의 전체 에너지 시스템을 최적화한다. 예를 들어, 열병합발전 (CHP) 시스템은 전기의 국부적 열 발생에 의한 열 낭비를 제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최종 사용자에게 상이한 수준의 전력 품질 및 신뢰도 (PQR) 제공: 마이크로그리드가 임계 하중 (조명 등)에서 높은 품질의 전력을 제공하는 반면, 낮은 임계 하중 (냉동 또는 환기 등)은 효용에 따라 낮은 전력 품질 및 신뢰도를 제공한다.

• 하나의 통제 가능한 독립체로서의 마이크로그리드에 대한 제시: 마이크로그리드는 혼잡을 줄이도록 도우며 새로운 세대의 요구를 보충하고 지역 전압 지원을 제공하며 부하 수준의 급격한 변화에 반응하는 “모범 시민”의 역할을 하는 하나의 통제된 시스템으로서, 스스로를 그리드 주변에 분포하게 한다.

마이크로그리드의 이러한 모든 특징은 마이크로그리드에 독립적인 지역적 통제 기능의 존재를 전적으로 가정한다. 널리 정립된 용어가 없기 때문에 (부하 관리의 측면을 명확하게 포함하기 위해서), 우리는 앞으로 “가상 발전소/마이크로그리드 관리 시스템” (VPP / MMS)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것이다. 이는 마이크로그리드가 계층적일 수 있으며 하나의 VPP가 여러 마이크로그리드를 관리 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VPP/MMS 기능 개요

가상 발전소/마이크로그리드 관리 시스템 (VPP/MMS)의 주요 기능은 상이한, 이질적인 에너지 자원 및 부하의 통합과 데이터 자산 관리, 에너지 관리와 외부 파트너들과의 통합을 포함한다. 한번 더 참고로 우리의 자산 통합 아키텍쳐 (AIA)를 사용한 다음 도표는 전형적인 VPP/MMS의 개요를 제공한다.

Overview: Virtual power plant/microgrid management system (VPP/MMS)

상이한 에너지 자원 및 부하의 통합은 일부 게이트웨이 및 에이전트의 자산에의 직접 설치를 통해 또는 자산이 이미 원격 통합 능력을 제공할 경우 후미의 연결 장치를 통해 일어날 수 있다. VPP/MMS의 후미는 전형적으로 다양한 통합 자산의 배치와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어떤 종류의 자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사건, 결함, 시계열 데이터 같은 통합 정보 및 자산 기록과 같은 자산 관련 정보는 중심적으로 관리된다.

이러한 자산 데이터를 만들어 나가면서 VPP/MMS는 상이한 자산과 그들의 에너지 공급과 소비 수준을 관리하는 데 필요로 하는 논리를 이행한다. 이는 모델링, 예측, 일정 관리 및 실시간 최적화를 포함한다. 대부분의 마이크로그리드는 완전히 자율적으로 기능할 수 없으므로, VPP/MMS는 또한 기상 예보 데이터 및 시장 가격 등의 정보를 수신하는 외부 시스템과 통합되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VPP/MMS는 많은 경우에 에너지 거래, 청구 및 TSOs/DSO(전송 및 분배 시스템 운영자)와 관련된 다른 프로세스와 같은 외부 프로세스에 통합될 것이다.

사례 연구: 스마트 시티 라이엔탈

보랄베르그 라인 밸리(라이엔탈)은 대략 24만명의 인구가 사는 오스트리아에서 인구밀도가 높은 대도시이다. 스마트 시티 라이엔탈 프로젝트는 보랄베르그 연방주와 가장 큰 지역 전력 회사인 illwerke vkw에 의해 시작되었다. 목표는 지역이 가능한 한 2050년까지 에너지 자급자족이 가능하도록 지역 재생 에너지(수력 같은)를 개선하는 것이다[SCR14]. 이 시도의 한 중요한 부 프로젝트는 다양한 에너지원과 에너지 부하의 균형을 잡는 것을 돕기 위해 가상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현재의 초점은 확장성보다는 기능적인 통합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 광전지 시스템 (PV)

• 열 펌프와 기억장치가 달린 전기 보일러를 포함하는 소비자 기기,

• 충전 인프라와 자동차 공유 회사가 제공하는 전기 차량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인프라

• 배터리 저장 시스템

광전지 에너지 예측

현재 프로젝트는 한 지구에서 VPP로 PV 시설을 통합하고 있으며 다른 것들도 곧 따를 것이다. 집계된 데이터는 PV 전력 생산의 하루전 예측을 계산하는 데 사용된다. VPP는 시설의 질제 전력 생산량을 15분마다 감시한다. 이는 예측의 정확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아래의 도표는 PV 시설의 한 시기 며칠 동안의 예상(적) 및 실제(청) 전력 생산량을 보여준다.

VPP dashboard: Forecast versus actual energy

소비자 기기: 부하 관리

이 프로젝트는 능동 부하 관리를 지원하는 많은 신축성 있는 소비자 기기를 선택해 왔다. 이 기기들은 덜 중요하며 더 낮은 전력의 질과 신뢰성(PQR-위의 논의를 보라)을 지원한다. 더욱이, 그들은 능동 부하 관리 시나리오에 통합시키기 위한 전제조건인 외부 조작 인터페이스 또한 지원한다.

더 신축성 있는 소비자 기기들을 사용하기 위한 이 기본 발상은 정점 에너지 상황을 이용하고 공급이 적을 때에는 전원차단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VPP는 다음 24시간동안의 생산 예측을 이용해 가동 일정을 만들어낸다. VPP는 기술적 통합, 외부 데이터(예를 들면, 빈에서의 EXAA 전기교환), 한계값의 정의와 충족, 그리고 소비자의 우위를 조직한다.

전기자동차 인프라

스마트 그리드를 위해, 전기자동차 인프라와의 통합은 두 가지 이유에서 흥미롭다:

• 전력 소비자로서의 전기차량(EVs): 충전 과정 동안, EVs는 전력 소비자의 역할을 한다(그리드의 관점에서는).

• 전력 저장 장치로서의 EVs: EVs의 배터리는 이들 장치가 오직 EV가 충전소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만이라는 한계가 있는 전력 저장 장치로 사용될 수 있다.

스마트 시티 라이엔탈의 최초의 초점은 EVs를 전력 소비자로 통합시키는 것이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는 자동차 공유 제공자들이 운영하던 여러 충전소를 VPP에 틍합시켰다. 가능한 충전 일정을 만들어내기 위해, VPP는 지역 전력 생산 예측, 차량 보호 데이터, EV 전력 요구량, 충전 상태(SOC) 데이터, 충전소의 부하 개요를 포함하는 다양한 입력을 고려해야 한다. 아래의 도표는 여러 EV의 요소와 어떻게 그들이 마이크로그리드의 흐름에서 각각 통합되는가에 대한 개관을 제공한다.

                     e-mobility load management system
                     

학습된 교훈들

보쉬 소프트웨어 이노베이션의 Michael Schlauch는 스마트 시티 라이인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보쉬의 프로젝트 매니저이다. 그의 그 프로젝트에 관한 주요 생각은 이러하다:

“우리는 여전히 예측 과정에서 개선될 여지가 큼을 봅니다. 그것은 소비자들이 집에서 소비하는 것에 관한 예측과 마찬가지로 PV 시설의 생산 예측에도 적용됩니다. 자, 투자된 프로젝트의 끝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더 긴 시간 프레임이 필요합니다. 그게 특정 단위세대의 습관적이고 개인화된 소비상태를 추론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의 보랄베르그 응용과학 대학과 특화된 IT 회사들과의 협력 덕분에, 넓은 법위의 지역적 구조적 수치들로 이 종류의 예측을 얻는 데 우리는 순조롭습니다.” “식기세척기 같은 소비자 기기들은 수요측 관리의 합리적인 진전을 만들기에는 너무 작습니다. VPP에 통합된 기기들은 더 유연해져야 합니다. 이는 열 펌프에나 전기 보일러에나 유효합니다. 그리고 물론, 이는 우리가 매우 다양한 단계의 유연성을 지닌 시설을 제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d. 화학 산업에서의 스마트 에너지

산업에서의 IoT 기반 솔루션의 도입은 주로 상업적 관심에 의해 자극받는다. 화학 산업은 그것이 도입을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범위의 특징들을 결합시키기 때문에 IoT 기반 솔루션의 도입으로 이득을 얻는 산업의 완벽한 예시이다. 이들 특징들은 화학 공장이 상대적으로 작은 지리적 스케일로 존재하며, 언제 전력이 사용되는가에 대한 적절한 수준의 유연성을 가지고 막대한 양의 전력을 소비하는 경향이 있고, 한 장소에서 다양한 복잡하고 내부연결된 과정을 포함한다는 사실들을 포함한다. 화학 단지는 다양한 여러 화학 생산자들을 한 곳에 모아 IoT 솔루션이 다양한 참가자들을 망라하여 개발됨으로써 IoT 기반 솔루션에 의해 성취될 수 있는 잠재적인 절약을 증가시킨다. 화학 산업이 이미 IoT 개념을 발달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놀랍지 않다.

커렌타는 장비 지원, 폐기물 관리, 인프라, 안전, 보안, 분석, 직업 훈련을 포함하는 화학 산업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렌타는 독일의 Leverkusen, Dormagen, Krefeld-Uerdingen에서 CHEMPARK 화학 공장을 가동하는 베이어와 랭시스간의 조인트 벤처다. 그 세 곳은 북 라인-베스트팔렌의 화학 생산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생산, 연구, 서비스에 특화된 70개 이상의 회사들이 CHEMPARK에서 시너지를 만들기를 돕는다. 커렌타 CHEMPARK 는 그러므로 스마트 에너지의 적용을 시험하고 도입하고 “스마트 CHEMPARK”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내는데 이상적인 환경이다.

다음의 커렌타의 비즈니스 관리 책임자인 Dr. Christian Czauderna과의 인터뷰는 스마트 에너지의 매력적인 산업 적용에 빛을 비춘다. 인터뷰는 m3 관리 컨설팅의 고위 간부 Bernhard Schaefer 에 의해 행해졌다.

Bernhard Schaefer: Czauderna씨, “스마트 CHEMPARK”의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커렌타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Christian Czauderna: 모든 화학 공장은 함께 모으고 각자의 제품을 사용하는 공장들을 연결시켜 화학 가치 체인의 다른 부분들을 결합시키는 원칙에 기반합니다. 스마트 화학 공장은 시스템과 향상된 자동화 잠재력의 더 나은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데이터원과 알고리즘의 분석의 통합과 같은 추가 요소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함은 우리에게는 “효율적인 구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시장 가격 같은 외부 정보를 고려하여 여러 공장이나 장소간에 에너지 사용의 최적화시키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왜 이걸 하냐고요? 전부 에너지 생산과 조달 비용을 최적화하여 우리의 자연 자원을 보존하고 동시에 독일 화학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Bernhard: 어떤 면에서 스마트 화학 공장이 공공 분배 네트워크 오퍼레이터에서의 시범 사업을 통해 우리가 아는 스마트 그리드와 다릅니까? 특별한 과제가 있습니까?

Christian: 실제로, 우리를 평범한 스마트 그리드와 다르게 하는 예시는 다양한 형태의 에너지를 전체 최적화 처리로 통합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전기뿐 아니라 화학 물질의 생산에 사용되는 가스, 증기, 원자재를 포함합니다. 다른 특이한 점은 우리의 고객들이 모두 막대한 에너지 소비와 복잡한 생산 과정을 가진 대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이들 과정 중 다수는 유연성, 즉 이동, 연기, 외부 제약 상황에서의 에너지 소비 감소로 특징지어집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고객의 생산 시설의 고도의 자동화를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자로, 펌프, 팬 같은 대부분의 자산은 이미 지역 통신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 화학 공장을 위한 기초 인프라는 이미 이용가능합니다.

Bernhard: 그러니까 계획된 “스마트함”은 정말로 새롭고 혁신적인 개발인겁니까? 짐작컨데 당신의 고객들의 비용 최적화에 대한 관심은 이미 익숙한 것이라고?

Christian: 전적으로 맞습니다. 우리는 이미 CHEMPARK와 그 에너지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낮게 달린 과일을 수확했습니다. 하지만 화학 산업과 현재 에너지 시장의 기후에서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필요로 합니다. 스마트 기술은 우리가 여기에 위치한 수많은 시설의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상호작용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남아 있는 잠재력을 밝혀내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 Bernhard: 당신의 산업 공장에서 스마트 요소의 특정한 예시를 들어 줄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가치 체인의 스마트 통합을 관리합니까?

Christian: 기본적으로 우리는 우리 고객들의 에너지 소비 과정에 우리의 생산 유연성을 추가로 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인트라데이 시장이나 전기 균형 시장 같은 에너지 시장에 그것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고객 중 하나는, 예를 들면, 그의 에너지 소비에서 다양한 생산지 간에 생산을 옮기고, 생산된 화학 물질의 저장고를 바꾸어 ±10% 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리잡은 생산과정을 이해하고 버퍼 용량을 설치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들리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다른 사례는 물을 가열해 증기를 만들어내는 전기관의 설치입니다. 분산된 보일러의 시스템은 낮은 전력 가격의 시기에 증기를 생산하고 현존하는 중앙 증기 생산을 뒷받침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음의 전력 용량에 기여하여 시장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즉 보일러 오퍼레이터는 그리드에 공급과 수요를 불안정하게 하는 과잉 전력이 존재할 때 전력을 소비할 돈을 지불받습니다. 우리는 또한 증기 네트워크에 공급하고 네트워크에서 완전한 최적화에 의해 통제되는 우리 고객들의 폐열을 사용가능한 증기로 전환시키는 분산된 고온 열 펌프 시스템을 설립하는 것에 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 Bernhard: 어떤 핵심역량이 이런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필요합니까?

Christian: 관련 화학 생산 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에너지 절약과 유연성의 그 내재된 잠재력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화학적 처리 엔지니어링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 고객들의 시설의 주목적이 전력을 에너지 시장에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화학물질을 생산하는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며 어떤 작동 제한이든 준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들 분석 기능은 우리의 통제 시스템에 포함시켜야 할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IT와 소프트웨어 스킬에 의해 보완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아니므로, 많은 프로그램을 위해 우리는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주요 기능은 전력 균형 시장 같은 외부 에너지 시장의 상세한 이해에 기초한 새롭거나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상업적 성공 가능성에 접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우리는 우리의 고객이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와 도입할 기술적 개념를 이해하도록 돕는 좋은 의사소통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Bernhard: 모델링, 시뮬레이션, 에너지 인프라의 최적화 같은 전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그런 도구들을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까?

Christian: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를 충분히 지원해 줄 수 있는 상업적 도구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우리의 선택을 제한하는 내부 개발에 의해 보충된 주문제작 도구에 심각하게 의존해야 했습니다. 나는 전용 도구가 화학 공장 오퍼레이터들의 협력으로 개발되는 것을 상상합니다. 하지만 아직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Bernhard: 당신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무엇입니까? 하나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프로젝트를 수립합니까? 아니면 더 작은 프로젝트를? 어떻게 고객을 프로젝트에 통합시킵니까?

Christian: 우리는 중요한 고객 통합에서 많은 솔루션에서 유래한 예비 계획에 의존합니다. 주요 요구는 우리가 솔루션을 시간과 이윤 양 측면에서 적합하게 고려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고객들은 프로젝트 파트너로서 예비 계획에 완전히 통합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관련된 장애물과 이윤에 관한 상호이해 위에 프로젝트를 기초하도록 높은 수준의 투명도를 그들을 위해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Bernhard: 지금까지 무엇을 성취했습니까? 얻은 빠른 승리가 있습니까?

Christian: 우선, 우리는 전력 생산면에서 막대하게 향상된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공장을 완전히 열병합 발전소에서 전력과 증기생산을 엄격하게 결합시키지 않는 다른 방법으로 돌립니다. 우리는 제2, 제3의 제어전원 시장에서 결과를 내는 유연성 또한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공적인 혁신은 우리 고객중 하나에 약 10MW의 유연성을 만들어낸 생산 과정의 재 디자인 입니다 . Bernhard: 결론으로,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가까운 미래에 어떤 장애물을 예상합니까?

Christian: 기초 전제조건은 당신이 보기에 진정으로 투명하여 경제적 수단이 확인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고객과 CHEMPARK에서 마주할 과정의 이해에 대한 근접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는 스마트함은 기술적인 것 이상의 관습에 진정한 변화를 수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발전소를 가동시키는 것은 예전과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미래를 보자면, 주요 장애물은 우리 고객의 대부분에 해당하는 더 표준화된 제품들을 만들어내면서 견본에서 개발된 솔루션의 규모를 크게 할 것입니다. IT 보안은 우리가 생산 데이터가 안전하게 다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보장하는 고객들과 함께 보아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새 기술이나 데이터 프로토콜이 도입되어 3년 마다 대체할 필요가 없을 튼튼한 기술적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필수적일 것이다.

이 문서의 번역:
i.스마트_에너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5 17:1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