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IBM&Cisco IoT analytics




사물 인터넷(IoT)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IBM과 Cisco는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어마어마한 양의 빅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옮겨 분석을 하는 방식이 아닌, 데이터 수집 측면에서 빠르고 실용적인 통찰력을 창출해낼 수 있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오늘 발표된 이러한 협력적 계획은 네트워크 엣지 단계에서 즉각적인 IoT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분초를 다투는 시간에 민감한 결정적인 데이터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위해 오일 링, 광산, 항구, 수송 차량 등과 같이 서로 멀리 떨어진 공간에서의 작동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러한 방식은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지능형 기기에서 클라우드에 옮기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실현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접근이다. 전통적인 방식은 고대역 연결 접속 없이는 사업체가 실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것은 또한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운영 방식을 운용하기에는 매우 느릴 수 있다.

IBM과 Cisco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센서와 클라우드를 통해 기기 장치들을 연결하고 인지 능력을 포함하는 IBM의 Watson IoT 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통합 시스템으로 협력 관계를 체결하였다.

그 아이디어는 사물 인터넷의 장점을 최대한 취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다. 몇몇 실용 사례에서는 분석 결과들이 클라우드에 있는 하나의 초점으로 모아질 수 없다. 하지만 불필요한 데이터를 걸러내기 위해 네트워크 엣지에서는 분석 결과들이 모아져야만 한다.

IBM의 IoT 사업부 매니저인 Chirs O’ Conner는 “이것은 스트리밍 데이터 수집이 완료되는 바로 그 순간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사업자가 그들의 수행 실적을 감동하고 관리하는 방식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였다. “지금 수집되는 데이터들은 수집 쟁점에 관한 경영 원칙에 반하여 끊임없이 측정될 것입니다. 이것은 데이터를 옮기는 데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짧은 시간 동안 IoT의 집약된 정보만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사업 자본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초가 채 걸리지 않는 반응 시간을 가진 스트리밍 데이터 분석은 Watson IoT 클라우드에 필요한 정보만을 보내어 사용자들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시스템의 운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O’ Connor는 “이것은 기업 전반의 분석에 관한 데이터들이 클라우드에 수집되어 사업자들이 불필요한 정보를 걸러내고 더 깊은 통찰력에 집중하도록 돕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이와 더불어 Watson은 새로운 운영 효율 모델을 만들어내기 위해 수집되고 알고리즘에 적용되는 정보로부터 학습할 수 있다. “산업 현장에서는 수집된 데이터의 극히 일부분만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중앙 시스템 안에서 완벽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몇 시간, 며칠, 그리고 심지어는 몇 달에 이르기까지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라고 Cisco의 데이터 및 분석 그룹의 부사장 Mike Flannagan는 말했다. 일 분이 지날 때마다 IoT 데이터의 가치는 떨어진다. 하지만 이제는 결정적인 통찰을 기다리기 위해 기업 네트워크 전반의 모든 세세한 정보까지 보낼 필요가 더 이상 없어졌다. 그러므로 실시간의 날씨 정보와 환경적 상황에 기초한 공급 체인의 배달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이것은 할당된 데이터를 이것이 만들어진 기반에 가깝게 처리하고 분석합니다.” Flannagan은 말하였다. “이것은 기계, 어플리케이션, 장치, 그리고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물이 연결되는 최초의 전체적 경험입니다.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인터넷 생방송에서 IBM과 Cisco 임원들은 새로운 IoT의 분석적 접근이 어떻게 운용상에서의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몇 개의 예를 들어 설명하였다.

예를 들면, 콜롬비아의 Cartagena 항구는 고무 타이어 고가 이동 기중기와 트럭에 관련된 자금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분석 단계에 접어들었다. 몇 년 전, Cartagena 항구는 효율성과 유지 비용 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해 엔진 온도, 엔진 속도, 작동 시간 등 장비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기 시작했다. 현재 Cartagena 항구는 클라우드 내에서 확장된 상태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 Cisco의 스트리밍 엣지 분석이 부가된 IBM의 Watson IoT플랫폼을 쓰기 시작했다. 예측 분석을 포함하는 이러한 능력은 장비 성능 저하 및 유지 보수 수요에 있어서 장비들이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장비 고장 등을 막음으로써 Cartagena항구가 경쟁적인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컨테이너 터미널 환적의 중추로서, 우리 항구는 전세계 136개국 600여개의 항구에 화물을 싣습니다.” Cartagena 항구의 운영 관리자인 Eduardo Bustamante가 말했다. “파나마 운하의 신축은 지역의 모든 항구에게 새로운 도전을 만들어냈고, 서비스 신뢰도를 성공의 주요 요소로 만들었습니다. IBM과 Cisco의 이러한 새로운 능력을 통해 우리는 47개의 고무 타이어 기중기와 180개의 트럭을 운용하고 유지 보수하는 데에 있어서 즉각적인 통찰력을 갖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유지 과정에서의 증진된 생산성으로 우리 항구에서 함대가 더욱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선박과 화물이 더욱 부드럽게 들어오고 나갈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

이와 별개로, 속도가 200mph까지 이르는 경주용 고속 함선을 디자인하는 SilverHook Powerboat회사는 IBM/Cisco의 기술을 이용하여 경주자들로 하여금 실시간으로 환경과 다양한 변수로 인한 엔진의 상태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경주자가 아주 짧은 시간 내에 속도를 낮춰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시스템은 보트 시스템이 실패하지 않도록 막아주어 최적의 상태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Cisco와 IBM은 또한 캐나다의 Bell과도 함께 일하고 있다. 캐나다의 가장 큰 커뮤니케이션 회사로서, 캐나다 최대, 그리고 최고의 4G LTE네트워크를 통하여 IBM의 Watson IoT와 Cisco의 엣지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로 하여금 실시간으로 자료 수집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는 Bell Canada 그룹 대표인 Wade Oosterman가 주목한 바와 같이 특히 식품 안전 유지를 위해 존재한다면 환적 및 함대 관리는 하나의 응용 분야가 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트럭에 적재되어 있는 식품의 온도를 관리하여 식품이 적절한 상태로 수송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부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라고 Wade Oosterman는 말하였다.

오늘의 발표는 IBM Watson IoT의 무역 및 교육부 총책임자 Harriet Green가 말하였듯이 IoT 분석에서의 중대한 혁명을 의미한다. “IBM과 Cisco 두 회사의 합작으로써 이들은Watson IoT를 클라우드에서부터 컴퓨터 네트워크 엣지까지 확대하면서, 이러한 강력한 분석 능력이 모든 곳에서 언제든 시각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최종 단계에 다다르게 됩니다.”


번역 : 하지윤 연구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ibm_cisco_iot_analytics.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06 14:1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