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SME와 Plataine이 공동으로 실시한 최근 산업용IoT 설문조사에서 드러난 10가지 디지털 제조 동향

출처: Plataine, 2018/7/2


선진제조기술을 촉진하는 제조협회 SME와 산업용 IoT 및 AI 기반 제조 최적화 솔루션의 선두 제공업체인 Plataine가 공동으로 실시한 최근 ‘디지털 제조 동향’ 조사는 공장 디지털화 계획에 대한 핵심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항공우주, 자동차, 가구, 화학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약 400개의 C급 제조업체에 의해 완성된 이 고유한 IIoT(이하 산업용 IoT) 설문조사는 상급 제조 관리자들이 공장을 변화시키고 있는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조사에는 공장들이 어떻게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을 구현하려고 하고 있으며, 어떤 문제에 직면했는지, 그리고 어떤 이점을 예상하고 있는 지를 보여준다.

성장에 대한 기대는 놀라울 정도로 긍정적이었다. 즉, 전체 응답자 중 대다수 – 93% – 가 내년에 두 배 또는 한 자릿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응답자의 84%는 이미 디지털 공장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다음 네 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 수동 및 종이 기반 공정의 디지털화;
(2) 공급망 협력;
(3) 생산현장의 스마트 센서;
(4) 자동화 및 로봇공학.

또한, 이 조사에서는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대하면서도 탁월한 품질 기준을 보고하는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응답자의 24%를 차지하는 업계 선두 주자들은 자신들을 구분 짓는 뚜렷한 추세를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시장 내 대부분의 업계가 디지털화 수준을 25%라 말한데 비해, 선두 37%는 조직의 디지털화 수준을 ‘대부분 디지털’이라 설명했다.

디지털 전략을 계층별로 분석한 결과, OEM업체가 그들의 공급업체에 비해 혁신에 투자할 가능성이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OEM의 67%가 수동 또는 종이 기반 공정의 디지털화에 투자하고 있는 반면, 다른 모든 계층에서는 21% 이하이다. 산업기업들은 향후 산업용IoT 4.0이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는 사업적 취약점을 물었을 때 다섯가지 주제를 분명히 밝혔다.

그 중 응답자의 62%가 답변한 가장 인기있는 주제는 디지털화가 제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희망이었다.

더 나아가, 기업들은 완전한 디지털화로의 이행에서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주로 기술문제와 조직문제라고 보고했다. 기술적 문제는 공장이 첨단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는데 필요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다는 우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조직이 당면한 문제는 서로 다른 출처에서 스트리밍되는 실시간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한 직원 교육과 같은 인적 자원에 중점을 둔다.

“성공에 있어 제조업계가 직면한 어려움과 첨단 기술을 채택하려는 계획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SME의 전무이사 겸 CEO인 Jeff Krause는 말한다. “디지털 제조 동향 보고서와 같은 설문조사를 통해 진전 상황, 주의해야할 동향 및 아직 수행해야 할 작업의 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Plataine의 사장 겸 CEO인 Avner Ben-Bassat는 다음과 같이 덧붙인다: “놀라운 것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응답자들이 올해 디지털화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Plataine은 SME와 함께 이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제조업의 디지털화 여정에 전 세계 주요 조직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Plataine
Plataine은 산업용IoT와 첨단 제조를 위한 AI 기반 최적화 솔루션의 선두 공급업체이다. Plataine의 솔루션은 생산 현장 관리 및 직원을 위한 지능적이고 연결된 디지털 보조장치를 제공하여, 제조업체가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최적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Plataine의 특허 보호 기술은 Airbus, GE, IAI, Triumph, General Atomics, TPI Composites, PCC, Steelcase 및 Argosy Internationalrhk 같은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제조업체에서 사용된다. Plataine은 ‘미래의 공장’을 세계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Google Cloud, GE Digital, Siemens PLM, McKinsey & Company, Boeing의 AMRC, 그리고CTC-Stade (Airbus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로 Plataine은 JEC, CompositesUK 기관과 상하이항공협회(SSA)로부터 혁신상을, Frost & Sullivan 2018로부터 리더십상을 받았다.

SME
SME는 탁월하며 교육을 받은, 번영하는 제조업체과 기업을 세우기 위해 지식과 자원을 공유하여 제조전문가, 학계 및 지역사회를 연결한다. 행사, 언론, 회원, 교육 및 개발에서 85년 이상의 경험 및 전문성으로, 또한 교육 기반을 통해 SME는 제조기술을 촉진하고, 숙련된 인력을 개발하며, 제조업 발전을 위해 미래 세대를 유치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10 Trends in Digital Manufacturing Revealed in Latest Industrial IoT Survey Jointly Conducted by SME and Plataine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iiot_설문조사에서_드러난_10가지_디지털_제조_동향.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7/06 13:48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