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감소하는 마진과, 더 신속한 납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코스트압력으로 제조업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제조업체는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IIoT 적용은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다.

IIoT 솔루션 구매 또는 구축시 고려할 사항

10/03/19, 08:30 | Guneet Bedi / Relayr


Relayr(https://relayr.io/use-cases/coborn) 사와 제조 산업에서의 그 역할은 무엇인가.

Relayr는 제조업, 중공업 및 자동차 산업에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IoT 플랫폼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IoT (IIoT) 회사이다.

우리는 이미 다양한 업종에서 조직들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리스크 없는 기술 구현을 제공하고 있다. 사례로, Relayr는 아래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을 맺고 있다.

 GROHE: 지능형 시스템 위생 기구를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다. GROHE는 이것으로 물로 인한 손상의 위험을 줄이고 있다.
 FLANDERS: 중공업 분야에서 전기회전 시스템에서 첨단 기술을 적용 커스텀형 제조, 통합 및 배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FLANDERS는 다운타임으로 인한 설비의 가동중지 시간을 줄여 자산 성능을 향상시켰다.
 Coborn Engineering: 다이아몬드 산업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솔루션 세계적 제공업체이다. Coborn Engineering은 스마트 연삭기와, 고객이 Corbon 기계를 보다 쉽게 파이낸싱 할 수 있는 혁신적인 PPU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 Leoni: 자동차 부문의 에너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Leoni는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OEE)을 개선하고 자동차메이커와 부품공급업체의 로봇 제조라인에서 다운타임을 줄이고 있다.

제조 기업은 IIoT 솔루션을 통하여 그들의 제조 공정을 통합하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산업 및 제조 회사는 혁신적인 기술과 시장원리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동향으로부터 동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혁신하고 디지털화해야 한다. 그러나 제조 산업 영역이 여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가장 발전이 낮은 분야이다. 따라서, IIoT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감소하는 마진과, 더 신속한 납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코스트 압력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는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Relayr는 이러한 산업과 해당 지역이 활성화되고 미래의 수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Relayr의 IIoT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에지 및 클라우드에 수집 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운영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면 회사는 운영을 능률화하고, 기계 수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며, 계획되지 않은 다운 타임을 줄일 수 있다.

일부 의사 결정권자는 사내에서 IIoT 솔루션을 구현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이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만약 타사 파트너를 찾을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제3의/경력있는 파트너와의 협력할 것인지 또는 사내 IIoT 솔루션을 구축할 것인지 결정할 때, 인적 자원 등 회사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가장 기본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일에도 (적어도)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기술자 및 견적 담당자로 이루어진 전문 팀이 있어야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실행 가능하다. 이러한 직원들이 있다면 다음 질문으로 이어지게 된다. 당신은 이들이 이 새로운 사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가. 현재의 팀에게 솔루션을 구축하게 하면, 그들은 본래 수행하기로 되어있는 그날 그날의 업무로부터 벗어나게 되는가.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고려하라. IIoT 솔루션이 구축되면 적극적으로 장치를 모니터링, 데이터 해석 및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별도의 팀이 필요하다. 당연히, 이것이 많은 기업들이 제 3의 공급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이유이다.

타사와 협업하는 방법을 모색하기로 결정한 경우, 귀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는 업체를 선택하라. 모든 회사에는 그들 만의 고유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귀사의 사업이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정 필요한 것을 발견하고, 이후 전체 과정에서 함께 할 수 있어야 훌륭한 파트너이다.

IIoT 솔루션은 중소 제조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규모에 관계없이 IIoT 솔루션은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중소 제조 기업일지라도 IIoT 기술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일관성을 높이고 매출 및 확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제조업에서, 약 15~20%의 비용이 기계를 구매하는 데 사용되며 나머지 80%는 기계를 운영하는 데 소요된다. 에너지, 수리, 서비스 및 유지 보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많은 비용이 든다. 그리고 대개 기계 한 대의 경우 10-15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많은 경우 고객과의 상호작용은 일회성으로 발생하게 된다. CAPEX (capital expence))에서 OPEX (operating expence) 모델로 전환하면 기업들은 “PPU(pay-per-use)” 방식으로 기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많은 금액의 선불 투자(upfront investment)를 절약 할 수 있다. 대신, 그들은 사용량에 따라 매월 특정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한편 비즈니스는 보다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과 더 많은 성장 기회의 혜택을 받게 된다.

솔루션이 구현되는 동안 회사는 많은 다운타임이 예상되는가

기업들이 돈을 절약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잃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브스 인사이트 리포트 (Forbes Insights Report)에 의하면 타사와 협력하는 것과 비교해서, 자사 IIoT 플랫폼을 스스로 개발하고 활용하게 되면 시간이 1¼년 이상 더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기업이 혼자 디지털여정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업은 자사의 솔루션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시간, 자원, 인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실질적인 실행에 관련하여 말하면 일부 회사는 변혁하여 비즈니스 모델로 완전히 전환할 수 있는 위치에 와있으며, 한편 더 작고 점진적으로 단계를 밟아가기를 선호하는 기업도 있다.

Relayr가 고객의 어떠한 고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지 테스트 케이스로 설명할 수 있나

다이아몬드 공구 산업을 위한 선도적 기계공급 업체인 Coborn을 도와 비즈니스를 성장시켰고 그들의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Coborn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고가 다이아몬드의 약 80%가 Coborn 스케이프에서 연마된다. 그러나 Coborn의 CAPEX(capital expence) 모델은 고객이 장치를 현찰로 구매하게 함으로서, 회사가 더 이상 사업을 확장하지 못했다.

Coborn은 기계의 새로운 성장, 성능 향상 및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계를 “스마트하게” 만들고 분산된 pay-as-you-go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했다. Relayr는 이것을 현실화 하기 위해 그들과 협업했다. 이제 그 회사는 장애(failures)를 사전 예측 및 해결하고 성능과 가용성(availability)을 보장 할 수 있다. IIoT 덕분에 Coborn은 자동차, 건설 및 헬스케어 등 다이아몬드를 넘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할 수 있었다.



참고자료: https://relayr.io/use-cases/coborn
출처: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iiot_솔루션_구매_또는_구축시_고려할_사항.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0/16 14:2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