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iiot_솔루션_구매_또는_구축시_고려할_사항 [2019/10/16 14:29] (현재)
wikiadmin 만듦
줄 1: 줄 1:
 +//​감소하는 마진과, 더 신속한 납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코스트압력으로 제조업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제조업체는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 IIoT 적용은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다.//​
  
 +====== IIoT 솔루션 구매 또는 구축시 고려할 사항 ======
 +10/03/19, 08:30 | Guneet Bedi / Relayr
 +\\
 +\\
 +\\
 +**Relayr(https://​relayr.io/​use-cases/​coborn) 사와 제조 산업에서의 그 역할은 무엇인가.
 +**
 +\\
 +\\
 +Relayr는 제조업, 중공업 및 자동차 산업에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IoT 플랫폼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IoT (IIoT) 회사이다.
 +\\
 +\\
 +우리는 이미 다양한 업종에서 조직들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리스크 없는 기술 구현을 제공하고 있다. 사례로, ​ Relayr는 아래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을 맺고 있다.
 +\\
 +\\
 + GROHE: 지능형 시스템 위생 기구를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다. GROHE는 이것으로 물로 인한 손상의 위험을 줄이고 있다.
 +\\
 + FLANDERS:​ 중공업 분야에서 ​ 전기회전 시스템에서 첨단 기술을 적용 커스텀형 제조, 통합 및 배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FLANDERS는 다운타임으로 인한 설비의 가동중지 시간을 줄여 자산 성능을 향상시켰다.
 +\\
 + Coborn Engineering:​ 다이아몬드 산업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솔루션 세계적 제공업체이다. Coborn Engineering은 스마트 연삭기와,​ 고객이 Corbon 기계를 보다 쉽게 파이낸싱 할 수 있는 혁신적인 PPU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
 + Leoni: 자동차 부문의 에너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이다. Leoni는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OEE)을 개선하고 자동차메이커와 부품공급업체의 로봇 제조라인에서 다운타임을 줄이고 있다. ​
 +\\
 +\\
 +**제조 기업은 IIoT 솔루션을 통하여 그들의 제조 공정을 통합하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
 +산업 및 제조 회사는 혁신적인 기술과 시장원리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동향으로부터 동떨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혁신하고 디지털화해야 한다. 그러나 제조 산업 영역이 여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가장 발전이 낮은 분야이다. 따라서, IIoT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감소하는 마진과, 더 신속한 납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코스트 압력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는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
 +\\
 +Relayr는 이러한 산업과 해당 지역이 활성화되고 미래의 수익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Relayr의 IIoT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에지 및 클라우드에 수집 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운영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면 회사는 운영을 능률화하고,​ 기계 수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며,​ 계획되지 않은 다운 타임을 줄일 수 있다.
 +\\
 +\\
 +**일부 의사 결정권자는 사내에서 IIoT 솔루션을 구현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이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만약 타사 파트너를 찾을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
 +\\
 +\\
 +제3의/​경력있는 파트너와의 협력할 것인지 또는 사내 IIoT 솔루션을 구축할 것인지 결정할 때, 인적 자원 등 회사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
 +\\
 +가장 기본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일에도 (적어도)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기술자 및 견적 담당자로 이루어진 전문 팀이 있어야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실행 가능하다. 이러한 직원들이 있다면 다음 질문으로 이어지게 된다. 당신은 이들이 이 새로운 사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가. 현재의 팀에게 솔루션을 구축하게 하면, 그들은 본래 수행하기로 되어있는 그날 그날의 업무로부터 벗어나게 되는가.
 +\\
 +\\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고려하라. IIoT 솔루션이 구축되면 적극적으로 장치를 모니터링,​ 데이터 해석 및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별도의 팀이 필요하다. 당연히, 이것이 많은 기업들이 제 3의 공급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이유이다.
 +\\
 +\\
 +타사와 협업하는 방법을 모색하기로 결정한 경우, 귀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는 업체를 선택하라. 모든 회사에는 그들 만의 고유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귀사의 사업이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정 필요한 것을 발견하고,​ 이후 전체 과정에서 함께 할 수 있어야 훌륭한 파트너이다.
 +\\
 +\\
 +**IIoT 솔루션은 중소 제조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
 +\\
 +\\
 +규모에 관계없이 IIoT 솔루션은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중소 제조 기업일지라도 IIoT 기술을 통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일관성을 높이고 매출 및 확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
 +\\
 +제조업에서,​ 약 15~20%의 비용이 기계를 구매하는 데 사용되며 나머지 80%는 기계를 운영하는 데 소요된다. 에너지, 수리, 서비스 및 유지 보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많은 비용이 든다. 그리고 대개 기계 한 대의 경우 10-15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많은 경우 고객과의 상호작용은 일회성으로 발생하게 된다. CAPEX (capital expence))에서 OPEX (operating expence) 모델로 전환하면 기업들은 "​PPU(pay-per-use)"​ 방식으로 기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많은 금액의 선불 투자(upfront investment)를 절약 할 수 있다. 대신, 그들은 사용량에 따라 매월 특정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한편 비즈니스는 보다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수익과 더 많은 성장 기회의 혜택을 받게 된다.
 +\\
 +\\
 +**솔루션이 구현되는 동안 회사는 많은 다운타임이 예상되는가
 +**
 +\\
 +\\
 +기업들이 돈을 절약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잃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브스 인사이트 리포트 (Forbes Insights Report)에 의하면 타사와 협력하는 것과 비교해서,​ 자사 IIoT 플랫폼을 스스로 개발하고 활용하게 되면 시간이 1¼년 이상 더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기업이 혼자 디지털여정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업은 자사의 솔루션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시간, 자원, 인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
 +\\
 +실질적인 실행에 관련하여 말하면 일부 회사는 변혁하여 비즈니스 모델로 완전히 전환할 수 있는 위치에 와있으며,​ 한편 더 작고 점진적으로 단계를 밟아가기를 선호하는 기업도 있다.
 +\\
 +\\
 +**Relayr가 고객의 어떠한 고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지 ​ 테스트 케이스로 설명할 수 있나
 +**
 +\\
 +\\
 +다이아몬드 공구 산업을 위한 선도적 기계공급 업체인 Coborn을 도와 비즈니스를 성장시켰고 그들의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Coborn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고가 다이아몬드의 약 80%가 Coborn 스케이프에서 연마된다. 그러나 Coborn의 CAPEX(capital expence) 모델은 고객이 장치를 현찰로 구매하게 함으로서,​ 회사가 더 이상 사업을 확장하지 못했다.
 +\\
 +\\
 +Coborn은 기계의 새로운 성장, 성능 향상 및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계를 "​스마트하게"​ 만들고 분산된 pay-as-you-go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했다. Relayr는 이것을 현실화 하기 위해 그들과 협업했다. 이제 그 회사는 장애(failures)를 사전 예측 및 해결하고 성능과 가용성(availability)을 보장 할 수 있다. IIoT 덕분에 Coborn은 자동차, 건설 및 헬스케어 등 다이아몬드를 넘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할 수 있었다. \\
 +\\
 +\\
 +\\
 +참고자료:​ https://​relayr.io/​use-cases/​coborn
 +\\
 +출처: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article/​2019/​10/​deciding-whether-to-build-or-buy-an-iiot-solution/​14095|manufacturingtomorrow]]
 +\\
 +번역: K-SmartFactory
 +\\
 +\\
iiot_솔루션_구매_또는_구축시_고려할_사항.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0/16 14:29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