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IIOT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잠재적 연결 문제

IIoT가 업계에 등장한 지 아직 오래되지 않았다. 얼리어답터는 경쟁 우위를 통해 가장 큰 이익을 얻겠지만, 완전한 통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을 분석하고 해결해야 한다.

부족한 방향성과 비전
제대로 된 계획 없는 IIoT 구현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최고 경영진이 비전을 먼저 제시한 후에,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서 가야할 방향을 합의해야 한다. 기업의 이익을 목표로 데이터를 상호 수집, 공유, 분석하기 위해 각 부서는 사일로(담을 쌓고 외부와 소통하지 않는 부서)를 제거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독립체 간의 서로 다른 시스템
세계 경제는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지만, 이는 참여자들 간의 통일성 부족으로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내부적으로는 IIoT를 의무화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지만, 시스템의 공급 업체, 외부 업체 혹은 그 이상의 새로운 구성원들로 하여금 IIoT 시스템에 참여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생산루프 상의 모든 구성원이 최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하나의 시스템 하에 있어야 한다.

보안 문제
연결 증가에 따른 부정적인 측면은 바로 붕괴 가능성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뉴스 매체는 최근 해킹 사건의 수가 증가했다는 점을 강조해왔는데, 이는 업계의 IIoT 패러다임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계획 수립단계에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의 첨단 보호 솔루션을 네트워크에 포함시키도록 해야 한다.

강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필요
하드웨어는 소프트웨어 성능만큼의 효과만 낼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원시 데이터, 숫자, 통계 자료를 이용해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제공한다. 최상의 솔루션(소프트웨어)은 제조업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및 대응 메커니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정렬되지 않은 채로 공장 시스템 내보를 돌아다니는 상황에서, IIoT를 준비하는 제조업체는 점점 커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찾아야 할 것이다. 통제되지 않는 힘은 쓸모가 없다.
IIoT의 방대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관하여 공장 내 연결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생산 계획, 일정 관리, 성능 관리, 워크 플로우 및 노동력 관리, 몇가지 프로그램 내 관리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야 한다.
데이터, 자산 및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해야만 운영자와 관리자가 확실하고도 지속적인 개선 방법을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PARSEC. Possible Barriers to Connectivity.” Maximizing the Effectiveness of IIoT, p4.
번역: K-SmartFactory

이 문서의 번역:
iiot_효율성_극대화를_위해_해결해야_할_잠재적_연결_문제.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4/03 17:04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