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공작기계 메이커인 야마자키 마작이 IoT를 안전하게 실현할 수 있는 <MAZAK SMARTBOX>를 개발

미국 시스코시스템즈와 공동개발하여 미국공장에 선행도입!

공작기계 메이커인 YAMAZAKI MAZAK이 시스코시스템즈와 공동으로 스마트 팩토리에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MAZAK SAMARTBOX>를 개발했다.



<MAZAK SAMARTBOX>는 공장내 설비를 네트워크하는데 중요한 싸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였다. CNC공작기계와 IoT대응 설비기계와 통신환경을 간단하고 안전하게 연결하는 네트워크 스위치이다. MT Connect(미국 제조업관련 오픈 통신규격)을 통신 프로트콜로 채용하여 공장 내 공작기계나 설비기기와의 네트워크통신을 MTConnect로 실행하여 사이버공격을 비롯 내외로부터 부정한 억세스를 차단한다.

또한, MTConnect에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 웨어를 이용하면, 이 규격에 대응할 수 있는 설비기계는 제조메이커나 모델에 구애받지 않고, 가동상황의 가시화와 분석을 할 수 있어 공장전체의 생산성향상과 관련된 경영판단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이 것을 개발한 미국현지법인 마작 코퍼레이션(미국 켄터키주 플로렌스시)은 자사 공장 내에 선행도입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추진하고 있다.



<MAZAK SMARTBOX>의 특징



1)제조업 오픈 통신규격 MTConnect를 채용하였다. 이 규격에 대응할 수 있는 메이커나 모델

일 경우 구 모델이건 신 모델이건 복잡한 공사를 하지 않고 접속 가능하다.\\ 

2)접속 포트를 여러 개 준비하여 하나의 MAZAK SMARTBOX에 복수의 공작기계나 주변기기, 센서를 접속할 수 있다.
3)MTConnect대응 소프트 웨어로 접속한 기기의 가동상황을 가시화하여 분석가능.
4)공장 내 다른 설비기기와의 통신을 MTConnect로 제한하므로 높은 사이버 보안대책.


기대되는 도입효과는 생산공정의 생산 진척상황과 설비와 기계의 가동상황 데이터를 안전하고 실시간으로 수집, 체크, 분석할 수 있어, 문제발생시 또는 발생하기 전에 선 대응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SMARTBOX를 선행 도입한 이 회사 미국 공장에서는 설비 가동율이 10% 이상 향상되었으며, 효율향상으로 잔업과 외주비 삭감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설비의 예방보전이나 예측보전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수비용의 삭감과 설비가동율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는 seizougenba.com에서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 김교헌 전문위원
편집 : 김수진 선임연구원

이 문서의 번역:
mazak_smartbox_야마자키_마작.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7/12 17:12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