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OLEDB

DB 미들웨어도 클라이언트와 어플리케이션들의 객체지향화에 따라 점차 객체지향 패러다임이 적용되기 시작하였는데, 이는 Microsoft사의 OLEDB의 출현이 말해주고 있다.

아래의 그림은 ADO를 포함하고 있는 Microsoft사의 유니버셜 데이터 액세스(Universal Data Access) 아키텍처이다.

실세계에서 SQL데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로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들을 위치에 대하여 독립적으로 투명하게 액세스하는 유니버셜 데이터 액세스의 전략은 기존의 API Call 방식의 ODBC 함수를 통한 데이터 접근 방식과는 다른 컴포넌트 형식의 데이터 액세스 메커니즘을 제공하였다. 이것을 OLEDB라고 하며, 4GL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한 것이 AOD(ActiveX Data Object)오브젝트 모델이다. 즉, OLEDB는 시스템 레벨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반면 AOD는 어플리케이션 레벨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따라서, 자동화(Automation)에 기반한 ADO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은 쉽게 DB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된다.

이 문서의 번역:
oledb.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8 10:53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