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산업용 사물인터넷 구축하기

IoT 또는 사물인터넷은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새로운 용례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사람들은 IoT에 대해 생각할 때 집이나 개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먼저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스마트 생산이나 스마트 시티, 자동차, 건물자동화와 헬스케어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산업용 사물인터넷은 서비스와 장비들이 더 많은 센서와 클라우드에 연결되어 제공됨에 따라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IoT는 machine-to-machine (M2M) 연결과 다르므로 서로 혼동하지 않아야 한다. M2M은 폐쇄 환경의 특허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IoT의 경우에는 개방 환경을 제공하고 표준 인터넷 접근성과 서비스의 혜택을 받는다. 이러한 개방 수준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스 센서가 트위터나 문자를 보낼 수 있게 하거나, 산업 장비가 공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동종업계 벤치마킹 업체와 비교하여 얼마나 성과를 내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산업체 소유의 폐쇄적 M2M 시스템과는 다르다.

상위 수준에서 IoT는 효율성의 증대(에너지, 제조, 유지보수 등)와 향상된 안전과 보안, 더 나은 경험과 새로운 비즈니스 서비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다양한 산업들에 관한 것이다.

•스마트 생산: 생산업체들은 그들의 제품과 생산라인에 유무선 연결성을 적용함으로써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생산자들은 통합된 연결성 덕분에 작업장에서 얻은 정보를 클라우드를 통해 전달받음으로써, 제품이 공장을 떠나기 전에 문제들을 발견하고 처리할 수 있다. 생산자들은 연결성을 사용해서 현장 장비에서도 정보를 얻기를 원한다. 이러한 정보는 그들이 버그를 찾게 해주고, 장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하며,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를 원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해주는 등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것들을 가능하게 한다.

•건물 자동화:공장 자동화와 비슷한 방법으로, 건물 자동화는 실제 사용에 기반해 조명을 켜고 끄기 위해 센서에 연결할 수 있고, 에너지 최적화를 돕는 HVAC 시스템의 역동적인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는 저렴한 비용으로 정기적인 서비스를 돕는다는 점에서 유익하다.

•스마트시티: 스마트 시티의 요소들을 IoT에 연결하는 것은 e-meter의 사용과 함께 전기와 물 사용의 개선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보전의 여지에 개선을 줄 수 있다. 연결된 스마트 가로등과 클라우드에 연결된 보안과 교통 제어 모니터는 원활하게 운영되는 도시를 가능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도시 전체에 설치된 센서들은 가스와 수도 누출을 감지하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하고 작동이 가능하도록 보장한다.

•자동차: 커넥티드 카는 스트리밍 서비스와 네비게이션, 다른 커넥티드 서비스 등의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유선 연결성을 무선으로 대체하는 것은 비싼 수리 비용 없이 센서를 이용한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와 더 가볍고 연료 효율이 높은 자동차로 만들어준다.

•소매점: 연결성이 있는 소매 환경은 재고를 더 잘 추적할 수 있게 하고 디지털 라벨을 혁신적으로 바꾼다. 소비자 충성도 프로그램과 결합하여 IoT와 연결된 비콘은 소비자들이 상점 내에서 쇼핑하는 동안 그들의 선호를 토대로 스마트폰으로 쿠폰을 배포할 수도 있고 상품을 권할 수도 있다.

•헬스케어: 작업 현장 바깥에서도 IoT를 이용하여 고용인의 건강과 안전을 개선시킬 여러가지 추가적인 기회가 있다. 커넥티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헬스케어 모니터링은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을 높여준다.

위의 많은 예시들은 소비자 시장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은 소비자 적용 사례와는 다르다. 산업용은 방해음과 환경 변화, 제어된 지연에 강하고 그들이 사용되는 환경과 적용 때문에 굉장히 안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통신 프로토콜을 필요로 한다.

게다가 산업 시장은 소비자 시장보다 훨씬 느리게 변화하기 때문에 IoT연결로의 전환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적절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결합된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은 산출과 작업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의 장점은 미래에 IoT 커넥티드 시스템으로 전환해야 할 금전적인 이유를 제공한다. 이것은 단지 얼마나 빨리 일어나느냐의 문제이다.

이 문서의 번역:
t.i사례_-_산업용_사물인터넷의_구축.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11/05 15:46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