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의 번역:

V. 결론과 전망

M2M과 떠오르는 IoT 솔루션의 큰 부분은 무선 연결성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는 이 추세가 미래에 증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GSMA는 이통 사업자와 관련 기업들의 세계적 무역 협회이며, 새로운 사업 기회와 생태계의 개발과 홍보를 위해 많은 다른 활동을 책임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GSMA는 매우 IoT 시장의 파동과 우리와 현재의 휴대 IoT 공간 및 미래 개발에 대해 논할만한 이상적 후보자에 가깝다. GSMA의 CTO인 Alex Sinclair 와의 다음 인터뷰는 흥미로운 전망을 제공한다.

Jim Morrish: 무엇이 현재 선도적인 휴대 M2M/IoT 어플리케이션입니까?

Alex Sinclair: Machine-to-machine (M2M) 연결은 GSMA Intelligence (GSMAi) 에 따르면 2013년 말에는 세계 전체 모바일 접속의 2.8%인 1억 8천9백만으로 추산됩니다 그러니 그 개발의 상대적으로 이른 단계의 여전히 상당히 발생기인 기술입니다. 우리는 믿습니다 자리에 맞는 올바른 표준과 규제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살고 일하는데 근본적인 충격을 주고 낭피와 비효율을 줄이며 주요 사회와 환경의 혜택을 보안, 건강관리, 교통, 실행계획, 교육, 에너지, 그리고 경제의 많은 다른 부분에 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지금 당장도 영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Regulation

M2M 시장의 발전은 자동차와 공익사업 같은 수직에 더해, 국가 수준에서는, 종종 규제에 뒷받침되어 왔습니다.

자동차에서 MNO를 위한 잴 수 있는 기회

자동차 부문은 M2M에서 몇 가지 이유로 가장 크고 잴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긴 생산과 사용 사이클은 미래에도 경쟁력이 있는 커넥티드 카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결과, OEM이 차량의 LTE 모델에 적합합니다.

• 흐름에 관련된 추가 이윤은 커넥티드 카에 의해 나타납니다. 지불한 만큼 운전의 사용에 기반한 계획을 도입해 소비자의 비용을 크게 줄인 보험시장처럼 말입니다.

• OEM과 인포테인먼트 디자이너는 차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커텍티드 자동차에서 발달시킬 잠재력을 보아왔습니다.

• 멀티 지불 방식을 시행하고 멀티 서비스를 한 연결, 즉, 커넥티드 카로 결합시킬 기회. AT&T는 예를 들어, 자동차에 라이브 리니어 TV와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전문인 차량제조사와 개발자 모두를 위한 일괄 연결, 데이터 분석과 인포테인먼트를 목표로 하는 그들의 AT&T 운전자 부문을 도입했습니다.

차량 관리 위치 추적 서비스

차량 관리에 사용되는 실시간 GPS 추적은 세계 업체의 범위에서 방대한 부분을 나타냅니다. 차량 관리는 회사들이 서비스를 받야야 할 차량을 포함하는 개인 차량과 선적된 화물 모두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차량 관리는 또한 운전자가 속도 제한을 지키고 최상의 경로를 따라가는 것을 보장해줍니다.

정부 지시

차량에 내장된 위성 위치 추적과 차량 연결성을 사용하는 SIM이 필요한 도로 사고 경보 시스템인 Emergency Call (eCall)같은 다른 계획들이 유럽에서 다음 몇 년 안에 완전히 새로운 차량에 통합되기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또한 ERA-GLONASS 라고 불리는 사고 통지 시스템을 배치하는 과정에 있고 브라질은 모든 새로운 차량이 추적될 수 있고 도난시 사용불능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게 하는 SIMRAV 라 불리는 도난 차량을 추적하는 컴퓨터 통신 프로젝트에 의해 추진되는 다른 규제를 도입했습니다.

법제화 시행: 스마트 측정

스마트 측정은 또한 우리가 유럽연합에서 법제화에 의한 큰 성장을 기대하는 영역입니다. 스마트 활용 그리드와 스마트 에너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내장 자동차 연결성의 구조적 사용은 에너지와 가능한 소비자 수요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공급자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와 사업이 에너지와 물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연결성은 나날이 수요를 확산시키고 낭비를 줄일 수 있게 하는 장치 회사와 소비자의 에너지와 물 사용에 관한 실시간 정보 모두를 줄 수 있습니다. 수백만의 주거 전기, 가스, 물, 난방 계량기는 시간당 혹은 하루마다 라는 프리셋 간격에서 감시되고 통제되고 관리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EU 가입국들은 2억개의 전기 스마트 측정기와 4천 5백만개의 가스 측정기를 2020년까지 출시하기 위해 총 450억을 잠재 투자해왔습니다.

법제화 시행: 건강관리

건강관리 부문은 개발 면에서 긍정적인 견인이 기대되는 다른 수직이며 긍정적인 규제 환경이 제공된다면 큰 성장을 보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이통 사업자가 정부 및 다른 규제 관계자와 국가 수준에서 긴밀히 협력할 필요가 있는 도전적인 분야입니다. 우리는 이미 싱가포르, 프랑스, UAE 같은 시장에서 이 부문의 정부 주도 프로젝트를 보아왔습니다. 이 나라들은 미국 정부 정책이 예를 들어 ePrescriptions 과 재허가를 줄이기 위한 병원에 인센티브를 주는 등mHealth에 인센티브를 주는 동안 모바일 건강에 대한 계획을 실행했습니다.

B2B2C mHealth 서비스는 또한 mHealth 제공에서 좋은 견인력을 보이는 Telefónica 와 Orange 같은 어떤 회사에는 큰 기회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운영구조에서 건강 부문에 전념해왔습니다. 그러한 체제는 충분한 건강관리 지원을 블루투스와 휴대폰을 포함하는 다양한 기술을 통해 지원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설립되어왔습니다.

Jim Morrish: 우리가 알아야 할 특정한 산업 계획이 있습니까?

Alex Sinclair: GSMA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위한 어떻게 기기들과 어플리케이션들이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장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통신하는지를 보여주는 가이드라인을 최근 발행했습니다. 당신은 또한 전세계 기업들이 배치하고 있는 원격 SIM 공급을 위해 GSMA 내장 SIM 사양을 알아야 합니다.

IoT Device Connection Efficiency Guidelines’ 이라고 불리는 가이드라인은 IoT 시장이 발전하고 모든 사용자에 의해 모바일 생태계에서 사용되기를 의도되기 때문에 기기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되었고 모바일 네트워크가 효율적으로 증가된 수의 M2M의 빠른 성장으로 인한 커넥티드 기기와 서비스를 수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가이드라인은 IoT 기기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기기의 수를 늘리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서비스 중단을 막고 궁극적으로는 시장이 자동차, 교통, 공익사업, 건강을 포함하는 다양한 분야를 가로지르게 하는 이상적인 성능을 보장하면서 말입니다. 가이드라인은 기기내의 데이터 집합, 비동기 네트워크 접속, 어플리케이션 확장성, 비활성화 혹은 비사용 SIM에서의 교통신호 관리 방법 같은 많은 수의 모범경영 분야를 포함합니다. 그들은 AT&T, China Mobile, China Telecom, China Unicom, Deutsche Telekom, Etisalat, KT Corporation, Orange, NTT DOCOMO, Tata Teleservices Ltd., Telefónica, Telenor Connexion, VimpelCom같은 선도적인 이통 사업자들로부터 지원을 받았습니다.

GSMA의 내장 심 사양은 모바일 네트워크 회사가 확장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커넥티드 카나 스마트 측정기처럼 밀폐된 M2M 커넥티드 기기를 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이는 또한 서비스 유연성을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항공업자의 공급과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GSMA의 내장 SIM 사양은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추진하고, GSMA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올해 2억 4천4백만개의 세계 연결에 도달할 M2M 시장의 빠른 성장을 가속시킬 공통 세계 구조를 촉진합니다. AT&T, Etisalat, NTT DOCOMO, Telefónica, Gemalto, Giesecke & Devrient, Morpho (Safran), Oberthur Technologies, Sierra Wireless, Telit를 포함하는 많은 조직들이 준수 솔루션을 시작했습니다. GSMA는 또한 Beecham Research 로부터 GSMA 내장 SIM의 즉각적인 범산업 도입과 배치가 2020년까지 34퍼센트 더 높은 시장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추정하는 독립적인 연구를 주문 받았습니다.

Jim Morrish: 모바일 산업은 M2M hockey stick 을 5-10년 간 기다려 왔습니다, 여전히 이게 일어날 것이라고 봅니까?

Alex Sinclair: GSMA Intelligence는 최근 세계 휴대 M2M 연결이 2020년까지 10억에 다다를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최신 수치들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현재 궤도의 비율에서, 세계 휴태 M2M 연결은 년당 26% 성장하며(CAGR) 2014년과 2020년 사이에 2020년까지 9억 7천 4백만에 이를 것입니다. 우리는 우호적인 시장 상태가 이루어진다면 이 성장율이 년당 40% 이상으로 갈 것이고 잠재적인 세계 20억 휴대 M2M 연결이 2020년까지 달성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들은 장치, 스마트 도시, 자동차, 건강 같은 주요 분야에서의 대 M2M의 더 넓은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추가 정부 정책의 도입을 포함할 것입니다. 원격 공급과 API, 그리고 더 넓은 범위의 커넥티드 제품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막대한 M2M 모듈 비용 감소에서의 증가된 표준화에 더해서 말입니다.

Jim Morrish: 사물인터넷에서 모바이 산업에게 가장 큰 기회는 무엇입니까?

Alex Sinclair: GSMA에 의해 의뢰된 최근 연구는 두 가장 큰 기회가 커넥티드 카와 소비자 전기제품 시장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우리가 이미 강조한 많은 이것들과 웨어러블 시장 같은 다른 것들 또한 중요한 개발 영역이 될 것입니다. 이는 이미 스마트폰의 확장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변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잠재적인 사업과 고객 부문 간의 다양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Jim Morrish: 모바일 연결성이 가치 있는 열쇠로 증명된 예를 들 수 있습니까?

Alex Sinclair: 이통 사업자의 M2M 이윤은 어플리케이션 종류, 스케일, 서비스 제공 접근법에 의존합니다. 예를 들면, 연결성은 오직 양단간(E2E) 솔루션보다 적은 이윤을 거두는 것을 다룹니다. 그래서 이통 사업자에게는 전문지식을 얻어서든 다른 회사와 협력해서든 M2M의 이윤을 증가시키기 위해 더 부가가치 제공을 공급하는 것이. 예를 들어, KT는 고객 점성을 증가시키고 뒤틀림을 감소시키는 고이윤을 창출하는 택시콜 솔루션을 시작하여 이를 성취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Vodafone은 최근 “증가한 혁신과 수직 시장의 범위확대로 인해” 2014년 6월말의 M2M 이윤이 30.7%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문서의 번역:
v.결론_및_전망.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09/15 17:27 저자 wikiadmin
CC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Powered by PHP Driven by DokuWiki Recent changes RSS feed Valid CSS Valid XHTML 1.0 Valid HTML5